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한강공원서 열리는 밤도깨비 야시장 참가시민 모집

2015.08.31
소상공인지원과
전화
02-2133-5560

□ 10월 한강 밤이 달라집니다. 서울시는 서울의 상징인 한강에서 10월 1,2일(목,금), 8~10일(목~토), 16,17일(금,토) 7일간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개최하고 야시장에 참여할 120개팀을 오는 9월 10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전국에서 모인 40여대의 푸드트럭이 독특한 먹거리와 추억의 먹거리, 트렌디 음식 등을 선보이며 슬로우푸드·생활소품·아트상품·핸드크래프트 상품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한 아이디어 상품과 손수 만든 핸드메이드상품, 빈티지 제품 등도 판매하는 신개념 서울형 야시장입니다.

□ 또 ‘한강의 밤에 펼쳐지는 환상의 세계’를 주제로 각종 거리공연과 마임공연, 저글링, 파이어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해 가족단위 나들이에도 적합합니다.

○ 이외에도 시민들과 외국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즐길거리와 야시장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됩니다.

○ 밤도깨비 야시장 개막식은 10월 1일(목) 오후 7시 여의나루역 부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립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는 푸드트럭, 핸드메이드, 리싸이클링 등 분야에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과 단체는 9월 10일(목)까지 서울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bamdokkaebi.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bamdokkaebi2015@gmail.com)로 신청하면 됩니다. 또한 9월 4일 오후 3시에 푸드트럭 및 판매자 참가 설명회가 열립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 신청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가 별도로 구성한 외부전문가들이 가격 및 제품의 내구성 등 품목의 상품성과 창의성·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 야시장 콘셉트와의 적합성 및 가격적정성 등을 고려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 15일(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예정입니다. 다문화(외국인), 친환경상품에 대해 우선선정도 고려할 예정입니다.

○ 푸드트럭의 경우 개성넘치는 디자인과 메뉴를 보유할 경우 자리 및 참여에 대한 우선권을 제공하며, 각 회차에 해당하는 날짜 모두 참여 가능해야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셀러는 직접 제작한 공예품, 업사이클링제품, 슬로우푸드(도시농부) 등의 분야에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내외국인·개인, 단체, 예술단체, 작가, 대학생 등이 직접 제작한 상품과 공예품 판매가 가능하면 됩니다.

□ 서울시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시민들에게는 색다른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관광객, 청년상인, 그리고 예술가들의 교류와 활동의 공간을 제공하는 서울을 대표하는 야시장으로 자림매김한다는 계획입니다.

□ 정상택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시민은 물론 외국인관광객에게도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