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깐깐한 주부 타겟 세텍 메가쇼 시즌2, 27일 개막

수정일2015-08-10

□ 내수시장 활성화에 팔 걷어붙인 서울시와 SBA, ‘세텍 메가쇼 시즌2’ 8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개최합니다.

○ 최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 여파로 얼어붙은 지역경기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체감경기는 여전히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 이같이 경기침체로 매출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국내 우수기업의 제품홍보와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오는 8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세텍 메가쇼 시즌2’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 ‘세텍 메가쇼 시즌2’는 민간 전시주최사 ‘메가쇼’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전시회로 생활·주방, 식품, 미용·건강, 취미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기업 250개사가 참가하고 관람객 5만여명이 대거 방문하는 종합소비재박람회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1  2
  

<세텍 메가쇼 시즌1 현장사진>

○ 지난 2월 ‘시즌1’에 참가한 기업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많은 전시회를다녀봤지만, 세텍 메가쇼처럼 이렇게 많은 앤드유저(최종소비자)를 만나기는 처음이다. 특히, 유통바이어 및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통해 우리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확인하고, 신제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얻을 수 있었다. 또한 전시회 참가 후에도 제품 구매에 대한 소비자 문의 및 유통거래 상담이 연일 증가하여 세텍 메가쇼의 파급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서울시와 SBA가 서울 우수기업 ‘氣 살리기’캠페인의 일환으로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두루 갖춘 서울기업 60여개사를 ‘서울시-SBA 공동관’으로 참가시켜, 제품홍보와 판로개척에중점 지원할 예정입니다.

○ SBA 관계자는 “이번에 3회째 맞는 세텍 메가쇼는 기존의 상업전시회와 달리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기업에게는 판로개척의 기회를, 시민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수익금일부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나눔으로서 지역사회의 공동체문화를 꽃피우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3 4 
  

<세텍 메가쇼 시즌1 희망캠페인 및 후원금 전달식>

○ 한편 8월 27(목)일과 28일(금)에는 중소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통마케팅 세미나’와 ‘대형유통기업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유통관계자들의 기대가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세텍 메가쇼시즌2’ 관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egashow.co.kr)를 참조하거나 메가쇼 사무국(TEL : 02-6677-3477)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서울산업진흥원 기획전시회 개요(세텍 메가쇼 시즌2)> 

○ 전시 개최 배경

-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한 필요성 증대

- 대규모 일반 관람객 대상 실질적 제품 홍보 및 판매

- B2B 유통바이어 계약 상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 사업내용

- 전시회명 : 세텍 메가쇼 시즌2 (슬로건 : 주부가 꿈꾸는 리빙, 주방, 생활용품의 모든 것)

- 기 간 : 2015.8.27.(목)~8.30(일), 4일간

- 장 소 : SETEC 1, 2, 3관

- 주 최 : 서울특별시, 서울산업진흥원, 메가쇼

- 전시규모 : 중소기업 200개사, 관람객 4만여명

- 전시분야 : 생활·주방, 식품, 건강·미용용품, 취미용품 등

- 주요내용 : 우수상품전시, 유통마케팅 세미나, MD 상담회 등 

○ 세텍 메가쇼 시즌1 참가기업 판로지원 성과

- 세텍 메가쇼 시즌1(2015.2.5.~2.8)

- 참가기업 매출 성과 : 총 39억 8천만원 (참가기업 1개사 당 평균 매출액 2천만원 기록 · B2B상담성과 : 총 11억 6천만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산업진흥원
  • 문의 02-2187-4607
  • 작성일 2015-08-1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