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당신의 일자리는 안전하십니까? 서울산업진흥원 창직 특강

수정일2015-08-03

□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8월 18일(화)부터 9월 17일(목)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창직에 관심 있는 학생과 직장인,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10명의 창직가 릴레이 특강’을 진행합니다. 각 회차별 수강생을 8월 17일(월)까지 CEO캠퍼스 홈페이지 (http://school.seoul.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합니다.

○ 특강은 SBA CEO캠퍼스에서 진행하며, CEO캠퍼스는 강남구 남부순환로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1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의 : 교육팀 02-2187-4694>

□ 창직가 릴레이 특강은 ▴ 공부환경 조성 전문가 ▴ 스토리코치 ▴ 정리컨설턴트 ▴ 스마트 프로듀서 ▴ 기록관리 디자이너 ▴ 아이그림 분석 전문가 ▴ 앱티스트 ▴ 전략형 명함 코디네이터 ▴ 창업디자인 컨설턴트 ▴ 메이커스 컬티베이터로 구성된 총 10명의 창직가가 들려주는 창직 이야기로, 직업의 소멸에 대비하는 새로운 시각을 전해줄 것입니다.

○ 이번 창직가 릴레이 특강은 SBA와 신직업 창직가협회(협회장 서쌍원)가 공동으로 10명의 각 분야 창직가를 구성하였으며 신직업을 만들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 창직 노하우를 공유하며 현재 국내 시장에 부족한 창직의 개념과 가능성을 생각해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창직 활동을 통해 창업가, 프리랜서, 저자, 강사 등 다양한 형태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해당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가로 활동하는 다양한 사례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 청소년과 직장인, 은퇴 예정자, 경력 단절 여성 등에게 앞으로 사라져갈 일자리를 구하기 보다 창조적인 직업을 만들 수 있도록 고정관념을 파괴한 혁신적인 창직가들이 올 여름을 뜨겁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 SBA 정익수 창조산업 본부장은 “창직가 릴레이 특강은 현재 직업의 47%가 20년 내 사라질 것이라는 옥스퍼드 대학교 칼 프레이 교수의 예측과, 직업의 최대 경쟁자는 사람이 아닌 생각하는 기계(인공지능)가 되는 시대에 대비하여 개개인의 자기다움을 탐색하고 새로운 직업을 창조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 특강 안내

○ 개최 일시 : 2015. 8. 18.(화) ~ 9. 17.(목) (매주 화,목 19시~22시)

○ 개최 장소 : SBA CEO캠퍼스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1번 출구)

○ 모집 인원 : 회차별 100명 내외

○ 수강료 : 회차별 10,000원

○ 모집마감 : 2015. 8. 17(월) 까지 선착순 마감

○ 신청 방법 : CEO캠퍼스 홈페이지 http://school.seoul.kr

○ 특강 주제

창직가

제목

일자

공부환경 조성 전문가 임한규

직업을 찾자! 직업을 만들자

8/18(화)

스토리코치 윤성혜

개인 브랜드를 위한 스토리 발굴

8/20(목)

정리컨설턴트 윤선현

시간 정리가 힘이다!

8/25(화)

스마트 프로듀서 박철우

이제 영상도 스피드가 생명이다!

8/27(목)

기록관리 디자이너 이찬영

나와 회사의 미래를 바꾸는 기록관리의 힘

9/1(화)

아이성향 그림분석 전문가 김진방

아이 그림 속 이야기

9/3(목)

앱티스트 백욱희

미친 크리에이티브에 앱을 더하다

9/8(화)

전략명함코디네이터 유장휴

디지털습관경영&전략명함 특강

9/10(목)

창업디자인컨설턴트 김민식

성공 창업을 이끄는 디자인

9/15(화)

메이커스 컬티베이터 이기훈

컨셉이 만드는 전략!

9/17(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산업진흥원
  • 문의 02-2187-4689
  • 작성일 2015-08-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