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강동 길동복조리시장에 희망어린이장난감 도서관 개관

수정일2015-07-17

□ 연회비 2만원, 1회 대여료 1,000원~5,000원에 300여점의 장난감을 마음대로 빌릴 수 있는 곳이 생깁니다.

□ 서울시는 오는 16일(목) 오후 2시, 강동구 길동복조리시장에 연면적 161㎡(지하1층) 규모의 ‘희망어린이 장난감 도서관’을 개관한다고 밝혔습니다.

□ 서울지역 전통시장 내에 영유아를 위한 장난감 도서관이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서울시와 신세계이마트, 어린이재단 ‘초록우산’ 등이 공동 후원하는 이 장난감 도서관은 시장인근 공간을 활용, 젊은 부부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장난감 대여는 물론 다양한 양육 및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는 복합 놀이 문화공간으로 꾸며질 계획입니다.

□ 서울시는 이번에 문을 여는 장난감 도서관이 그동안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전통시장 이용을 주저했던 강동지역 주민과 젊은 부부, 가족단위 쇼핑객들의 전통시장 방문은 물론 체류시간을 늘려 전통시장 매출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장남감 도서관은 장난감 대여실, 프로그램실, 자유놀이방, 수유실 등 다양한 고객 편의시설은 물론 0세부터 7세까지 아이들의 지능발달에 도움이 되는 소꿉놀이 등 장난감 300여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 또 0세부터 7세 아동들을 위한 연령대별 놀이 및 심리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향후 시장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 이용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회원을 등록한 지역주민(직장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장난감 및 교구대여가 가능합니다.

- 연회비는 2만원이며, 대여료는 품목에 따라 1천원~5천원입니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 길동복조리시장 상인회 02-477-5162로 하면됩니다.

□ 공동후원 기업인 신세계는 길동복조리시장 희망어린이장난감 도서관 정식 개장시 연간 일만명(일평균 40명)이상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 향후 5년간 연간 1500만원의 예산을 편성, 장난감 도서관 관리 운영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 희망어린이장난감 도서관 개관식은 16일(목) 오후 2시에 열리며, 이해식 강동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합니다.

□ 또한 개관식을 기념하기 위해 거리예술존 공연, 시장상인들의 축하공연, 강동구 그리세 유치원생들의 어린이 율동공연, 장난감 전달식, 소망풍선 날리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됩니다.

□ 서동록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길동복조리시장 희망어린이 장난감도서관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간 상생 협력 우수모델로 정립되기를 희망한다”며 “전통시장 또한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곳을 넘어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길동복조리시장 희망어린이장난감 도서관 개관

 

1) 일 시 : 2015년 7월 16일 목요일 오후 2시

2) 장 소: 기념식 - 강동도서관앞 특설무대

개관식 - 길동복조리시장 희망장난감도서관(강동구 길동 359-23)

3) 참석대상: 약 50여명

- 이해식 강동구청장, 강동구 국회의원, 구의원

- 신세계 관계자, 어린이재단 관계자

- 전국상인연합회장, 강동구상인연합회

- 강동도서관, 길동초등학교, 지역 어린이집 원장님

4) 프로그램

- 식전행사 : 거리예술존 공연

- 기념식 : 축하공연 및 축사, 격려사

- 개관식 : 테이프커팅 및 다과

- 이벤트 : 소망풍선, 페이스페인팅

* 상인동아리 축하공연 예정

 

  

< 희망어린이장난감 도서관 내부 전경 >

 1  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02-2133-5544
  • 작성일 2015-07-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