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자가 점검’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돕기 위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단계별로 '①성별 → ②연령대 → ③구매유형 → ④결제유형 → ⑤물품유형'을 선택하고 결과보기를 클릭하면 ‘구매 전 유의사항’, ‘피해 발생 시 대응 방법’과 함께 동일한 소비 유형의 실제 피해 건수, 평균 피해 금액, 처리결과 등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자가 점검’ 서비스는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누리집의 ‘상담실 > 온라인 쇼핑 자가 점검’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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