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작은기업과 소비자 손잡고 히트상품 만든다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창출의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는 10일(수) 2시 30부터 등촌동 소재 유통융합센터에서 ‘소기업 신제품 히트상품 만들기’행사를 개최합니다.
□ 이번 행사는 소기업, 여성 및 청년기업 등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제품홍보 및 마케팅 부분에 열악한 기업을 위하여 소비자 품평단 50여명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됩니다.
- 금번 행사는 소비자의 시각으로 블루오션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소기업 제품을 찾기 위한 행사로서 참석한 소기업의 제품들은 분야별 전문가들의 사전심사를 통과한 우수한 제품들이며,
- 사전모집을 통하여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소비자품평단 “블로슈머”는 전문가들이 엄선한 소기업 제품 중 희망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현장에서의 제품리뷰 및 홍보마케팅 등 활발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입니다.
-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한 기업 CEO의 자사 신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기능과 기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며 소비자 평가단의 전문가 수준의 분석과 신제품에 대한 개선방안 건의 등이 오고갈 전망입니다.
- 또한 전자신문 등 전문뉴스 기자와 홍보마케팅 전문가, 온라인 유통전문가 등 전문패널들도 기업지원을 위하여 함께 참석합니다.
□ 참석기업 L대표는 “상품에 대한 시장트렌드 및 예상치 못한 부분까지 피드백 받고, 시장개척을 위하여 삼국지의 제갈량을 얻은 기분이다”고 말했습니다.
- 소비자품평단에 선정된 주부 블로슈머 B씨는 “작은 기업 제품의홍보마케팅을 위하여 신청했다. 7년간 전문리뷰어로써 자신의 능력을 통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 서울산업진흥원에서는 매월 정기적으로 소기업과 소비자 품평단과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을 추진하여 유망한 소기업제품의 유통마케팅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 서울산업진흥원은 그동안 5번의 파워블로거 매칭행사를 통하여 네이버 메인화면 노출 약 65만회 등 소기업 브랜드의 확산 성과와 공익적 블로거 활용을 통해 유료포스팅 비용을 절감하는 등 간접지원 효과도 거둘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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