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서울패션위크, 30개 디자이너쇼 현장관람 접수시작…큐알 초대장 1,000장 쏜다

담당부서
경제일자리기획관뷰티패션산업과
문의
02-2133-8774
수정일
2023-08-17

- 8.18(금)~25(금) 서울패션위크 30개 패션쇼 관람신청 누리집에서 접수…8.31(목)티켓발송

- 8.31.(목)까지 누리집에서 패션 관련 세미나 참가 등록(총 3개, 세미나별 선착순 150명)

- 9.4.(월)까지 트레이드쇼 퍼블릭데이 신청, 국내 패션 브랜드 제품 보고, 현장구입 가능

 

□ 국내 최대 K 패션 축제인「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개막이 3주 앞으로 다가왔다.

 

홍보대사 포스터 1차 공개_1

 

□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 무대를 책임질 30개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쇼 관람을 원하는 일반 참가자 신청과 산업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는 현장 세미나 등록을 8월 18일(금)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소패션기업 95개의 컬렉션을 할인된 금액으로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트레이드쇼’도 9월 4일(월)까지 사전 입장등록을 받는다.

○ 연 2회 개최하는「서울패션위크」는 매년 3월에는 가을, 겨울 패션트렌드를 선보이고, 9월에는 다음 해 봄, 여름 패션트렌드를 소개한다. 9월 5일(화)부터 9일(토)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4 S/S 시즌의 컬렉션을 공개한다.

 

□ 먼저, 30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쇼를 누구나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8월 18일(금)부터 25일(금)까지 8일간 서울패션위크 공식 누리집(www.seoulfashionweek.org)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참석자 1천 명을 선정한다. 당첨자에게는 8월 31일(목)에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로 큐알(QR)티켓을 발송할 예정이다.

○「서울패션위크」패션쇼에는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 컬렉션인 ‘서울컬렉션(Seoul Collection, SC)’ 22개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컬렉션인 ‘제너레이션 넥스트(Generation Next, GN)’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 기업 브랜드 패션쇼(1개)는 사전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분

9.5.()

9.6.()

9.7.()

9.8.()

9.9.()

12:00

<SC>

얼킨

ULKIN

<SC>

세인트밀

SAINT MILL

<SC>

슬링스톤

Sling stone

<SC>

비건 타이거

VEGAN TIGER

<SC>

까이에

CAHIERS

13:00

<GN>

와이쏘씨리얼즈

#whysocerealz!

<GN>

메종니카

Maison Nica

<GN>

블루디블루

bludiblu

<GN>

억셉턴스레터 스튜디오

ACCEPTANCE LETTER STUDIO

<SC>

이상봉

LIE SANG BONG

14:30

<SC>

홀리넘버세븐

HOLY NUMBER 7

<SC>

빅팍

BIG PARK

<SC>

파츠파츠

PARTsPARTs

<SC>

곽현주 컬렉션

Kwak Hyun Joo Collection

<SC>

시이안

CEEANN

16:00

<GN>

비엘알

BLR

<GN>

희용희

HEEYONGHeE

<GN>

아조바이아조

AJOBYAJO

<GN>

세컨드 아르무아

02 Armoire

카루소

CARUSO

17:00

<SC>

데무

DEMOO PARKCHOONMOO

<SC>

석운윤

SEOKWOON YOON

<SC>

피플오브더월드

PEOPLE OF THE WORLD

<SC>

두칸

DOUCAN

<SC>

최복호

CHOIBOKO

19:00

<SC>

쿠만

KUMANN YHJ

<SC>

라이

LIE

<SC>

미스지콜렉션

Miss Gee Collection

 

 

20:00

 

<SC>

그리디어스

GREEDILOUS

<SC>

디앤티도트

D-Antidote

 

<기업브랜드>

메트로시티

METROCITY

※ 브랜드 : (SC) Seoul Collection / (GN) Generation Next

 

□ 최대 K-패션축제의 장인만큼 패션산업의 트렌드와 판매전략을 논의하는 세미나도 진행된다. 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해외 상표 등록 ▲ 미국 패션트렌드 ▲ 한국 패션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총 3회 진행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서울패션위크 공식 누리집(www.seoulfashionweek.org)에서 8월 31일(목)까지 접수받는다. 세미나별 150명으로 참석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 9월 7일(목)에는 ▴수출 초보를 위한 무역 실무 세미나, ▴미국 패션 트렌드와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 전략 세미나가 개최된다.

○ 9월 8일(금)에는 ‘서울패션허브 배움뜰’과 연계하여 한국 패션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세미나가 열린다.

시간

내용

강연

1

9.7.(목)

11:00

해외 상표 등록부터 무역 전반에 관한 가이드

더컨설팅그룹

이유지 관세사

2

9.7.(목)

15:00

· 미국 패션 트렌드,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 전략

미국의 패션 트렌드와 입점 전략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아마존 글로벌셀링 주소영 매니저, 한동민 매니저

3

 

Sustainability(부제: 한국 패션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9.8.(금)

10:00

 

Sustainability, Circularity, and Survivability in Fashion

빈센트 콴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 패션경영학과 학과장

 

가치순환, 브랜드 지속가능성을 위한 BM혁신 전략

김만희

컬럼비아스포츠웨어 코리아 브랜드 매니저

 

1인 창업자에서 글로벌 꽃이 되다

박화목

마르디메크르디 대표

 

K-POP 성공 방정식과 패션산업 적용

김현호

JYP파트너스 투자부문 이사

 

오비맥주의 ‘Passion for Beer, Fashion for Beer’

알렉산더 렘브란트

AB인베브 동아시아 마케팅 부사장

□ 서울패션위크 4일차인 9월 9일(토)에는 이번 트레이드쇼에 참여한 국내 중소 패션기업 95개사의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9월 4일(월)까지 서울패션위크 공식 누리집(www.seoulfashionweek.org)에서 신청하면 트레이드쇼 현장에 입장하여 마음에 드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 권소현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서울패션위크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와 바이어가 만나는 자리이면서 ‘뷰티패션도시, 서울’의 시민 여러분께서 패션과 보다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패션산업의 저변 확대와 패션위크의 대중화를 위해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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