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농업기술센터, 굿윌스토어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 지원 협력

2022.04.21
농업기술센터
전화
02-6959-9344

□ 서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상태)와 굿윌스토어(강남세움근로사업장:원장 김우식)는 가 업무협약을 4월 14일(목) 체결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지원을 위한 협력활동을 위해 후원 물품 기증 캠페인과 치유농업 서비스의 정기적인 지원을 약속한다.

 

□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그간 직원상조회 활동을 통해 수집된 물품과 농산물등을 지역 사회봉사단체에 수시로 기증해왔으며, 치유농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2,500명을 대상으로 딸기농장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 협약의 주요내용은 △정기적인 기증 캠페인을 통한 물품 지원과 △굿윌스토어 장애 직원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한 협력활동 △굿윌스토어 근로인과 종사자 대상 체험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생활농업교육장에서 사회적 약자 등을 대상으로 매년 12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2,500명을 대상으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이 중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딸기농장체험’ 프로그램을 굿윌스토어 근로인과 종사자에게 제공하고 장애 직원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한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리사회의 약자층은 더욱 소외될 가능성이 많은데 굿윌스토어(강남세움근로사업장:원장 김우식)의 장애인 일자리와 자립을 위한 노력에 서울농업기술센터가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민관이 협력하여 장애인 자활을 돕는 모델이자, 문화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기획홍보팀 전화 02-6959-9341을 이용하면 된다.

 

- 관련 사진 -

2022-04-21 13 38 5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