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2022 춘계 서울패션위크(3.18~23)', 파리패션위크와 협력…참가 브랜드 모집

2021.12.20
제조산업혁신과
전화
02-2133-8771

image01

□ 서울시가 ‘2022 추계 서울패션위크’(2022 F/W 서울패션위크)를 2022년 3월 18일(금)부터 23일(수)까지 6일 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년 춘계 시즌에선 현장 패션쇼와 온라인 생중계 병행하는 방식을 시도한다. 오프라인 패션쇼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선보인다.

 ○ 시는 아시아 선두 패션위크 입지를 선점한다는 목표로 세계 4대 패션위크인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패션위크('22.2.28.~3.8.)와 바로 연결되는 일정으로 개최시기를 정했다고 설명했다.

 ○ 오프라인 패션쇼는 코로나 이전 전통적인 패션쇼 방식으로, 패션 관계자 등을 초청해 패션업계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개최방식 및 초청 관중 규모는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추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 올 한해, K컬쳐와 K패션을 융합한 ‘비대면 디지털’ 패션쇼로 코로나 시대 패션쇼의 새 가능성을 입증했다면, 내년 춘계 시즌에선 현장 패션쇼와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시도한다.

 ○ 글로벌 송출 채널인 유튜브 관람자의 절반 이상인 57.4%가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해외 유입으로 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온라인 생중계는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서울패션위크 네이버TV와 틱톡 그리고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된다.

 

□ 침체된 패션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세계적인 패션시장과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TRANOI) 트레이드쇼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조성, 운영한다. 총 50개국 2만명의 바이어가 찾는 파리패션위크 트레이드쇼와 협력해 해외세일즈 수주를 새롭게 지원해 수주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올해 9월 개최한 2022 S/S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TRANOI) 트레이드쇼(수주상담회)는 해외바이어 1,000여명과 세계 각국의 주요 프레스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참가 브랜드 수와 주요 바이어들의 구매력이 모두 감소한 열악한 상황에서도 거뒀다.

 

□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2022 춘계 서울패션위크’ 계획을 발표하고, 참여 브랜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1월14일(금)까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http://www.seoulfashionweek.org) 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 서울패션위크의 중진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온 <서울컬렉션>은 25개 내외, 유망한 신진 디자이너들이 발굴된 <제네레이션넥스트>는 15개 내외, <트레이드쇼>는 80개 내외 규모로 패션브랜드를 선정한다.

□ 안형준 서울시 제조산업혁신과장은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시가 국내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플랫폼”이라며,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싶은 역량 있는 많은 패션브랜드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2 춘계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 공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