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상생상회 추석명절 특별전… 전국 농특산품 최대 50% 할인판매

2021.09.02
경제정책실 도시농업과
전화
02-2133-4462

□ 서울시는 민속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9월 1일(수)부터 20일(월)까지 상생상회(매장), 네이버(온라인), 롯데백화점(매장)과 함께 팔도특산물로 구성된 명절 직거래장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먼저, 팔도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지역상생 거점공간인 ‘상생상회(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 인근)’ 매장에서는 상주, 제주 등 14개 시도의 117개 농가에서 생산한 총 416개 상품을 판매하는 추석 특별전이 9월 1일(수)부터 9월 20일(월)까지 진행된다.

○ 상생상회(’18.11.개관)는 서울시가 지역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거점 도농 교류공간이다. 지역과 서울의 상생을 목표로 생산자에게는 낮은 수수료를 적용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상주 곶감, 산청 상황버섯, 논산 딸기식초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와 건나물, 약과, 전통주 등 제수상품을 원가보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가격은 1만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자작나무수액, 보은대추유과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한정수량)

○ 매장 방문시 카드나 계좌이체, 제로페이로 결제 가능하고, 온라인 주문서(sangsaengmarket@gmail.com)를 통한 주문도 가능하다.

□ 네이버(온라인)에서는 전국 128개 농가의 지역 농수산식품 128개 품목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특별전을 9월 1일(수)부터 9월 12일(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선물세트 뿐만 아니라 농수축산 및 가공식품 등 다양한 지역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 상생상회-네이버 기획전 행사로 1만원이상 구매시 상생상회 3,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되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당일 ID당 1일 1회 한정)(네이버쇼핑 기획전 채널 https://shopping.naver.com/plan/details/509067)

□ 또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평 홍로사과, 상주 샤인머스켓 등 추석 선물세트 판매방송도 진행한다. 9월 1일(수)부터 9월 8일(수) 중 5회 방송 예정이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가능하다.

□ 롯데백화점에서는 전국 총 32개 지점에 배치된 추석 선물세트 카탈로그 ‘추석마중’를 통하여 전국 9개 농가, 9개 품목을 8월 27일(금)부터 9월 20일(월)까지 구입할 수 있다. 롯데 추석선물 카탈로그에 소개 되는 제품은 그동안 ‘시시호시’ 판매코너에서 인기리에 판매되었던 서산 감태 세트부터 충주 사과한과, 영광 굴비 세트, 상주 곶감 세트 등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로 구성되었다.

○ 시시호시는 매일매일 좋은 날 이라는 뜻으로 지난해 4월 롯데쇼핑 백화점 사업부에서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상생상회와 협업하여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이 입점되어 판매 중이다.

□ 김광덕 서울시 도시농업과장은 “추석을 맞아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하고, 코로나19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특별전을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을 통해 지역과 서울, 농어민과 소비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