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후배 스타트업 위해 기부한 ㈜한국어음중개…서울시 명예의 전당 1호 기업

수정일2021-03-30

□ 서울시는 핀테크 분야 유망 스타트업 ‘㈜한국어음중개’의 곽기웅 대표가 후배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서울시의 지원을 받던 스타트업이 성장하여 후배 스타트업을 위해 서울시에 이익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1백만원)한 첫 사례로, 서울시는 관련 지침에 따라 기부심사위원회에서 심의·의결(’21.3.26.)하였다.

 

<()한국어음중개>

 

 

 

√ 중소기업이 보유한 전자어음 할인을 통해 즉각 현금화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P2P금융 서비스인 ‘나인티데이즈(90days)’를 운영하는 핀테크 분야 유망 스타트업으로,

서울핀테크랩 입주(’18.4.~) 및 서울창업허브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싱가포르 현지 진출과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3년간 34배(매출기준 18년 4월 136억원 ➜ 21년 3월 현재 4,620억원) 성장했다

□ 서울시는 이번 사례를 통해 개별 스타트업의 성공이 창업생태계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강화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서울창업허브에 ‘명예의 전당’을 조성해 스타트업의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부에 동참한 스타트업에 대한 예우에 나선다.

○ 서울시는 서울창업허브 1층에 ‘명예의 전당’을 구축하였으며, 올해 하반기 운영 예정인 서울창업통합플랫폼 내에도 ‘온라인 명예의 전당’을 운영할 예정이다.

 

□ 시는 이번에 전달받은 기부금을 미래가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초기 스타트업 지원 펀드’ 조성에 활용할 계획이다.

○ 서울시는 전달받은 기부금을 활용하여 향후 서울산업진흥원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의 도약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펀드를 조성, 투자할 예정이다.

□ 박대우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서울시의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이 성장하여 후배 스타트업의 양성을 위해 서울시에 기부한 이번 사례는 서울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의미있는 첫 걸음이 될 것” 이라며 “기부금은 후배 스타트업 양성 자금으로 재투자하여 서울의 혁신창업 생태계가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인들과 함께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

1. 서울창업허브 내 ‘명예의 전당’ 사진 1부.

2. ㈜한국어음중개 곽기웅 대표 프로필 1부. 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정책실 - 투자창업과
  • 문의 02-2133-4753
  • 작성일 2021-03-3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