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서울시-현대백화점, 24개 지역 114개 제철 농특산품 직거래 판매

담당부서
경제정책실지역상생경제과
문의
02-2133-4462
수정일
2020-07-16

#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했음에도 코로나19의 지속세로 인해 지역의 농가 농특산물의 오프라인 유통에 빨간불이 들어와 판매 행사가 취소되거나, 판매처가 문을 닫는 등 농민들이 판로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서울시와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자 ‘상생상회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현대백화점 목동점(7.16~19)과 천호점(7.23~26)과 현대몰(hyundaimall.com, 7.16~26)에서 진행되며, 11개 광역의 24개 지자체(제주·전남 무안·경북 의성 등)의 대표적인 특산품 114개 상품이 판매된다.

○ 목동점 : 11개 광역, 24개 지자체, 29개 업체, 114개 상품

○ 천호점 : 10개 광역, 22개 지자체, 25개 업체, 106개 상품

○ 현대몰(온라인) : 4개 광역, 7개 지자체, 7개 업체, 15개 상품

 

□ 주요 상품으로는 민물장어, 복숭아, 자두 등 신선 농수산물과 과잉 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잉 농산물(서산 감자, 고흥 마늘), 과잉 임산물(김해 산딸기) 등이 판매된다.

 

□ 이번 특별전은 서울시 상생상회*와 현대백화점간에 협력으로 상품 판매에 따른 낮은 판매수수료를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수익이 농가에 갈 수 있도록 농가와 유통업체 직거래 판매 방식으로 운영된다.

* 상생상회는 서울시가 지역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거점 도농 교류공간으로 지역과 서울의 상생을 목표로 생산자에게는 낮은 수수료를 적용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서울시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11번가 온라인 기획전을 통하여 전국의 우수한 농수특산물 판매전을 진행한 바 있다.

 

□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올해 코로나19 이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제철 농특산물을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번 특별전과 같이 지속적인 협업 기회를 만들어 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상생상회 팝업 기획 판매전 이미지(예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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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상품 리스트>

* 판매자 및 협력사 등의 사정으로 품목 등은 변동될 수 있음

카테고리

업체명

대표상품

광역기초

 

농산물

(청과)

 

옥천살림협동조합

복숭아(백도/황도

충북/옥천

의성군친환경농업연구회

자두(홍로생,후무사)

경북/의성

THE 상주

초당옥수수

경북/상주

강화 농가의 부엌

오이

인천/강화

강화 농가의 부엌

가지

인천/강화

강화 농가의 부엌

애호박

인천/강화

강화 농가의 부엌

대파

인천/강화

마늘생산자협회

양파

전남/고흥

마늘생산자협회

마늘

전남/고흥

농업회사법인 acc

감자

충남/서산

더 건강한 농장

아스파라거스

충남/공주

임산물

산딸기 닷컴

산딸기

경남/김해

수산물

민물장어양식 수협

민물장어(생물)

전남/영양

동화푸드

각종 젓갈

강원/속초

건어물

무안수산

곱창돌재래김

전남/무안

무안수산

미역

전남/무안

무안수산

다시마

전남/무안

무안수산

멸치

전남/무안

축산물

협동조합 참 닭갈비

닭갈비 양념육

강원/춘천

모심 산양유

산양유

강원/철원

모심 산양유

산양유 요구르트

강원/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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