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제4회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7.30~8.2) 열린다

수정일2020-06-24

□ 서울특별시와 농촌진흥청은 「2020 제4회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대회」를 7월 30일(목)부터 8월 2일(일)까지 총 4일 간 세텍(SETEC, 3호선 학여울역)에서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대회는 국내 애완곤충산업 활성화와 외연 확장을 위한 국민 참여형 축제로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애완곤충경진’은 총 8분야 17종목으로 운영된다.▴우량곤충(장수풍뎅이, 넓적사슴벌레) ▴멋쟁이곤충(장수풍뎅이, 넓적사슴벌레, 왕사슴벌레, 톱사슴벌레, 사슴벌레, 홍다리사슴벌레) ▴귀요미곤충(장수풍뎅이, 넓적사슴벌레, 애사슴벌레) ▴타잔곤충(장수풍뎅이) ▴곤충표본왕(표본, 디오라마) ▴곤충과학왕(관찰기록장) ▴곤충 퀴즈대회(곤충퀴즈) ▴곤충미로찾기(왕귀뚜라미) 등 분야별 대한민국 곤충의 최강을 가린다.

○ 각 종목별로 전문심사위원이 평가하며 시상은 서울특별시장(4점), 농식품부장관상(1점), 농촌진흥청장상(4점), 국립농업과학원장상(10점)을 비롯해 총 49점의 상장이 준비돼 있다.

□ 애완곤충경진대회는 경진대회 참가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곤충은 내친구! 우리와 함께 놀자”라는 주제로 곤충을 체험해 보는 학습·치유 프로그램과 교과서에 나오는 곤충 40여 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교과서 곤충 전시관 등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행사는 교과서 곤충 전시 및 곤충교실, 학습·치유 곤충 체험, 애완곤충경진대회, 곤충표본 전시 및 곤충샵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7월 31일(금)에는 애완곤충산업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을 위한 곤충산업 포럼도 진행될 예정이다.

□ 애완곤충경진은 곤충 애호가나 일반 관람객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6월 24일(수) 10시부터 7월 20일(월) 17시까지 대회 누리집(www.대한민국애완곤충경진대회.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경진대회 및 관람접수는 선착순이다.

○ 곤충경진 종목에 참가 희망자는 종목별로 사전 참가신청을 해야하며, 1인당 최대 2종목으로 참가가 제한된다.

○ 관람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등록을 통해 발급받은 QR코드 현장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하루 3회로 나눠 동시관람객이 500명 이하가 되도록 조절된다.

○ 사전등록을 하지 못하거나 코로나19로 행사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곤충 전시물과 현장 모습을 볼 수 있는 동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하는 비대면 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 조상태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직격탄을 맞은 애완곤충산업을 활성화하고, 곤충을 사랑하는 시민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0 제4회 대한민국 애완곤충경진대회>에 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 전화 02-6959-9345번 또는 누리집(www.대한민국애완곤충경진대회.com)을 이용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
  • 문의 6959-9345
  • 작성일 2020-06-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