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헬스케어·보안강화…AI 유망 스타트업, 양재 R&D 혁신허브에 둥지튼다.

2019.10.11
경제정책실산업거점활성화반
전화
02-2133-8476

 

□ 카메라 영상 기반 혈압 추정 기술을 개발해 만성 질환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혈압을 측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 딥메디, 인공지능을 활용한 국제법무지원서비스를 지원하는 ㈜ 지식과 산업, 스포츠분야 모바일딥러닝 기반 자세분석 및 레슨관리 앱을 개발해 운영 중인 ㈜ 모아이스 등 8개 기업이 5월 29일(수)부터 양재 R&D 혁신허브에 둥지를 튼다.

 

□ 서울시는 인공지능(AI) 분야 전문 인재양성과 특화기업육성, 초기 투자유치지원 등 다양한 지원이 집중되는 양재 R&D 혁신허브에 경쟁력과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AI 기술 기반 스타트업 8개사가 입주한다고 밝혔다.

 

‘양재 R&D 혁신허브’는 글로벌 인공지능 산업을 선도할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설립한 전문기관(’17년 12월)이다.

 

○ 2018년 146억 원의 투자유치, 매출액 649억원(입주시점 387억원 대비 68% 상승)을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

 

□ 이번에 8개 기업이 입주하게 되는 공간은 한국교원총연합회 회관(서초구 태봉로 114) 6층으로, 좌석당 6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 2년간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기존 양재 R&D혁신허브(한국교총회관 / 독립형 사무공간 16개실, 개방형 사무공간 55좌석) 이외에 추가 사무공간을 확보해 기업 입주를 지원한다.

 

연번

업 체 명

주 요 사 업 내 용

1

㈜소프트마일

물류장비용 AMR 개발을 위한 각종 소프트웨어 개발

2

㈜모아이스

스포츠분야 모바일딥러닝 기반 자세분석 및 레슨관리 앱개발

3

㈜지식과사업

인공지능을 활용한 국제법무지원서비스

4

㈜딥메디

AI 기반 헬스케어

5

㈜알틱스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6

테서

빅데이터/디지털 헬스케어

7

㈜고큐바

인공지능 기반 생활케어 서비스 플랫폼

8

㈜지행아이티

웹보안 소프트웨어

 

□ 최종 선정된 기업은 개방형 사무공간 외에 기술개발 지원시스템인 GPU 클러스터 클라우드 서비스 무상 제공, 각종 네트워킹/세미나 등 교류 프로그램 및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 GPU 클러스터 : 대량의 데이터를 병렬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방대한 양의 정보처리업무를 하는 인공지능 연구·개발자들에게 필수적인 인프라

 

□ 서울시는 이번 입주기업(8개사)을 포함해 인공지능(AI) 분야의 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올해 80개의 기업의 입주공간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 현재 하이브랜드 빌딩(서초구 매헌로 16) 독립형 사무공간 19개실에 대한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 입주를 희망하는 초기창업자 및 벤처기업은 서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http://www.seoul.go.kr/news/news_notice.do#view/288842)를 참고하여 오는 5월 31일(금)까지 양재 R&D 혁신허브 전용 메일(rncd.hub@gmail.com)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 거점성장추진단 (02-2133-8476)으로 하면 된다.

 

□ 이회승 서울시 거점성장추진단장은 “서울시는 올해 연말까지 인공지능 분야의 기업 성장을 위해 80개의 추가 기업입주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며, “양재 R&D 혁신허브가 기술, 기업과 인재가 모이는 융합공간이자, 인공지능 분야의 글로벌 산업경쟁력 강화의 구심점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