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연간 500회 런웨이…서울명소 무대로 365패션쇼 막 오른다!

수정일2019-04-17

 

□ 서울시는 4월 15일(월) 서울광장 일대를 시작으로 연중 ‘서울 365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서울 365 패션쇼’는 ‘서울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런웨이로!’라는 목표로 '1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 '18년에는 서울로, 광화문광장, 시립미술관 등에서 총 99회 패션쇼를 진행하였고, 총 관람인원은 11,700명에 달하는 등 서울시민을 위한 대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특히, 올해 ‘서울 365패션쇼’는 연중 시민들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 운영하는 ‘스트리트 패션쇼’와, 반포 한강공원 등 서울 곳곳의 매력적인 장소에서 월 1회 개최되는 ‘바이어 패션쇼’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한다. 연간 운영횟수도 500회 이상으로 대폭 확대한다.

 

□ 또한 QR코드를 활용해 시민들이 쇼 관람 후 마음에 드는 의상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우수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판로개척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토 정기스트리트 패션쇼최초 운영, 이동버스 활용해 시민 찾아가 >

 

□ 매주 월·목·토, ‘스트리트 패션쇼’란 이름으로 주 3회 정기적인 패션쇼가 진행된다. ‘스트리트 패션쇼’는 매달 ‘이달의 디자이너’를 선정해 DDP, 광화문, 신촌 등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된다.

 

□ 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패션쇼를 즐길 수 있도록 이동버스를 활용, 시민들이 요청하는 곳 어디든 기동력을 확보해 다양한 현장에서 런웨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스트리트 패션쇼진행계획() >

요일

시간

(시청 일대)

① 서울광장(12:00, 서울도서관 앞)

② 덕수궁돌담길(12:20, 시립미술관 앞 광장)

③ 서울도시건축박물관 (12:40, 서울마루)

④ 광화문 디타워 앞 (13:00)

(신촌 일대)

① 신촌 유플렉스(12:00 광장 공터)

② 창천문화공원(12:20, 공원 안)

③ 연세대 캠퍼스 앞(12:40, 정문 앞)

④ 이화여대길(13:00, 퍼레이드)

(동대문 일대)

① 청계천 오간수교 수상무대(18:00, 수상패션쇼장)

② DDP 어울림광장(18:30,19:00)

 

※ 우천, 미세먼지농도 기준 등 기상상황 악화 시 취소될 수 있음

 

□ 4월에는 ‘보울룬(BOWLOON)’ 김하늘 디자이너의 의상으로 ‘스트리트 패션쇼’를 진행한다. ‘도시에 부는 바람’을 모티브로 하여 화사한 봄기운을 담아낸 캐주얼 의상을 선보인다.

○ 김하늘 디자이너의 패션쇼는 4월 15일~30일까지 진행된다.

 

000000

 

 

□ 5월 “스트리트 패션쇼”는 개성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만지(ManG)’ 김지만 디자이너, ‘두칸’ 최충훈 디자이너의 의상으로 진행한다.

 

○ 김지만 디자이너는 ‘그래피티(graffiti)’를 패션에 접목하여 개성있고 독특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시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패션쇼는 5월 1일~5월 15일까지 진행된다.

 

※ ‘그래피티(graffiti)’란 스프레이로 그린 낙서 같은 문자나 그림을 뜻하는 말로, 기발하고 상상력이 넘치는 것들이 많아 최근 ‘거리 예술’로 자리잡고 있다.

 

○ ‘두칸’ 최충훈 디자이너는 ‘판타지’를 주제로 매 시즌 디자이너가 직접 그림을 그려 이를 의상에 접목하고 있으며, 동양적 우아함을 담은 개성있는 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 최충훈 디자이너의 패션쇼는 5월 16일~30일까지 진행된다.

 

33

2222222

 

<24() 반포 한강공원 시작, 서울 곳곳 매력적 장소에서바이어 패션쇼1회 개최>

 

□ 이외에도 반포 한강공원, 노들섬, 문화비축기지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서울 곳곳의 명소에서 한국 대표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패션쇼도 월 1회 진행한다.

 

□ 첫 시작은 24일(수) 오후 7시, 반포 한강공원 예빛섬 무대에서 이상봉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시작한다.

 

○ 이상봉 디자이너는 자유를 상징하는 ‘나비’를 패션에 접목한 국내 대표 디자이너로, 피아노 연주에 맞춰 패션쇼를 선보일 계획이다.

 

○ 이날 패션쇼 전에는 사전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하여, 반포 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은 문화와 패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555555

7777777777

□ 5월에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한국대표 남성복의 정석으로 손꼽히는 김서룡 디자이너(김서룡옴므)의 패션쇼도 열린다. 이후에도 서울숲, 시립미술관, 문화비축기지, 노들섬복합문화공연장 등 특색있는 장소에서 월 1회 패션쇼를 선보일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행사 전 보도자료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 최근 방탄소년단(BTS)이 LA에서 열린 제61회 ‘그래미어워즈’에 김서룡 디자이너 의상을 착용해 화제가 되기도 한 만큼, 5월 김서룡 디자이너의 패션쇼는 천만 서울시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될 것이다.

 

○ 상세일정은 ‘서울365패션쇼 홈페이지(www.seoul365fashion.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올해 서울 365패션쇼는 도전과 모험을 담은 패션부터 완성도 높은 패션까지 폭넓게 구성했으며, 시민 일상 구석구석 찾아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더 나아가 우수 365패션쇼를 통해 우수 신진디자이너 발굴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여 패션산업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붙 임 1. ‘스트리트 패션쇼’ 진행장소 및 반포 한강공원 예빛섬 패션쇼 운영계획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거점성장추진단 - 도시제조업거점반
  • 문의 02-2133-8776
  • 작성일 2019-04-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