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시, 주민과 청년이 함께하는 광운대 캠퍼스타운 창업공간 개관

수정일2019-03-20

 

□ 서울시와 광운대, 노원구는 광운대학교 인근에 창업 공간 부족을 해소하고 인근 지역 주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인 ‘SNK-비타민센터’(노원구 광운로6길 33)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개관식은 3월 21일(목) 오후 2시에 ‘SNK-비타민센터’ 1층에서 열린다.

 

1

 

2

 

SNK 서울시(Seoul)-노원구(Nowon)-광운대(Kwangwoon) 간 협업으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광운대 캠퍼스타운’의 이름이다. 광운대 캠퍼스타운은 ‘창업’을 메인테마로 서울 동북권 창업 생태계 허브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을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 기업 ‘리듬엔’의 류승호 대표가 참여해 축사를 한다. 2018년 1월 광운대 캠퍼스타운 시설인 ‘SNK-스타트업 스테이션’(광운대역 3층에 조성된 초기창업기업 입주 공간)에서 1인 기업으로 창업한 ‘리듬엔’은 현재 19명이 근무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 류승호 대표는 광운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리듬엔’은 기업·상품 맞춤형 홈페이지 및 플랫폼을 제작하는 회사이다.

 

□ ‘SNK-비타민센터’는 광운대가 대학이 소유한 토지를 제공하고 서울시가 건축비를 부담해 신축하였으며, 노원구에서 20년간 소유한 후 광운대가 소유권을 이어받아 창업공간으로 지속 운영하게 된다.

 

□ ‘SNK-비타민센터’ 시설은 연면적 517.55㎡, 지상 3층 규모로 1층은 지역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공용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2층에는 교육실이 마련되었으며, 3D프린터 및 레이저 커팅기도 설치돼 창업자들이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3층은 창업자들의 입주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1층(165.72㎡) : 지역주민 커뮤니티 공간(2개), 센터사무실,

 

기타 편의시설 등

 

▴2층(202.4㎡) : 3D프린터 제작 및 교육실(2개),공작실,

 

HW·SW 공작 및 교육실, 휴식 및 소통공간

 

▴3층(149.39㎡) : 창업 보육실(오픈형), 세미나실(교육 및 회의실)

 

fd

bvc

 

□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SNK-비타민센터가 창업을 통해 청년들이 희망을 만들어가는 공간,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창업의 열정이 가득한 청년들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광운대학교 유지상 총장은 “SNK-비타민센터가 부족한 창업 공간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창업지원시설들과 시너지를 내고, ‘지역자산과 대학자산의 융합하는 캠퍼스타운 사업('19년~'22년)의 추진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광운대는 지역사회와 함께 자유로운 창업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이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현재 광운대 캠퍼스타운에는 SNK-스타트업 스테이션(광운대역 3층, 연면적 313.2㎡)을 비롯해 ▴광운대 창업보육센터(건물 3층, 연면적 275.99㎡) ▴융합디자인씽킹랩(광운대 새빛관 201호, 연면적 326.60㎡) ▴서울창업디딤터(연면적 2,547㎡) 등의 창업지원시설이 구축돼있다.

 

붙임 1. SNK-비타민센터 개관식 개최 개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일자리기획관 - 캠퍼스타운활성화과
  • 문의 02-2133-4833
  • 작성일 2019-03-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