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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를 더 스마트하게. 임성훈

수정일2016-01-25

□ 서비스를 더 스마트하게. 디에스앤티 대표 임성훈

 안녕하세요. 디에스앤티 대표 임성훈입니다. 저희 디에스앤티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저희는 영어회화 어플리케이션 ‘리얼잉글리쉬’와 B2B 서비스 솔루션 ‘아이발렛’ 시스템을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사업을 시작하기 전 대기업과 외국인 IT회사에서 10년 정도 일했습니다. 제가 한창 회사에 다니던 때는 스마트폰이 막 확산되는 시기였습니다. 그런 흐름에 따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라 하면 대부분 게임을 많이 떠올리는데요, 게임 산업의 경우 생각보다 자본 집중도가 높고 마케팅 경쟁 또한 심합니다. 사업이 급성장했다가도 금세 또 사그라지죠. 그래서 저는 그런 엔터테인먼트 분야보다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쪽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분석한 결과 게임 같은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달리 교육 부문은 꾸준히 인지도가 오르면서 다운로드 수도 상승하는 추세로 가더군요. 또한 B2B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쪽 니즈(needs)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비스 솔루션에 대한 장악력만 있으면 훨씬 영업도 쉽고요. 그래서 오랜 기간 창업을 준비하면서 저희가 가진 능력과 자금을 고려해 교육 부문과 B2B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서비스 해보자고 결심했습니다.

 

 먼저 저희는 미국 콘텐츠 업체와 제휴해 영어회화 어플리케이션 ‘리얼잉글리쉬’를 출시했습니다. 생각보다 작업이 까다로워 일 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됐죠.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출시하자마자 불가리아 교육 부문 일 위, 전체 다운로드 수 10위권 안에 들더니 그 이후로 여러 나라에서 반응이 왔습니다.

 

 저희 회사의 또 다른 주력 서비스는 주차 관련 솔루션입니다. 저는 IT쪽 B2B시장은 확실한 기술을 갖고 진입하면 매우 안정적으로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고민하던 중 15년 이상 주차관리 노하우를 갖고 계신 분과 협업하여 ‘아이발렛’시스템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대국민 서비스가 아니라 B2B솔루션이다 보니 주차관리를 담당하는 직원, 관리자, 매장 직원 등이 주로 사용하고 고객은 꼭 필요한 요금 확인 및 출차 요청만 모바일 웹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곳의 고객은 차량번호와 주차권 번호를 모바일 웹에 넣고 출차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그러고 기다리면 차가 도착했을 때 문자로 다시 알려주죠. 이렇게 고객 시스템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 생각에 B2B솔루션은 고객이 해야 하는 부분을 최소화하고, 업체는 보다 디테일하고 편하게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잇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리얼잉글리쉬’와 ‘아이발렛’시스템의 선전으로 저희는 현재 빌딩 관리 및 청소 용역과 관련한 시스템을 새로이 설계중입니다. 앞으로 저희 디에스앤티가 만들어갈 세상에 이로운 시스템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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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창업지원과
  • 문의 02-2133-5507
  • 작성일 2015-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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