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세계 광고 트렌드와 우수광고 한자리에…국내 최대광고축제 개최

담당부서
경제정책과,서울산업진흥원
문의
2133-5224
수정일
2015.01.20

noname02

□ 서울시가 11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사흘간 상암동 DMC에 위치한 KGIT 4층 시네마홀에서「2014년 세계우수광고상영회」를 개최한다.

 

□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크리에이티브 상영회인 ‘세계우수광고상영회’는 국내 최대규모의 광고축제로 지난해 약 3천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클리오 · 뉴욕 · 런던 · 아태, 세계 4대 광고제 수상작 130여편 한자리에>

□ 이번 상영회에서는 ‘클리오광고제(Clio Awards)’, ‘뉴욕페스티벌(NewYork Festivals)’, ‘런던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아시아태평양광고제(AD Fest)’등 세계 4대 광고제의 2013년~2014년 수상작 등 130여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부산국제광고제 및 주요 국제광고제 아웃도어부문 수상작품 70여점도 함께 전시된다.

 

<광고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한국의 광고 현실과 미래에 대해 조명하는 자리 마련>

□ 이외에도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광고전문가들이 광고트랜드, 카피라이팅 등에 관한 생생한 목소리와 비하인드스토리도 들려줄 계획이다.

○ 세부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2014년 대한민국 광고 현장에서 바라본 광고인의 현재와 미래’에서는 TBWA 김백수 AE(SK텔레콤 LTE-A 런칭 캠페인 등)와 HS애드 심의섭 수석카피라이터가 참가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1회 관람료 7천원, 일일관람료 28천원, 시민에게 광고산업 중요성 알리는 기회>

□ 이번 상영회의 관람료는 회당 7천원, 일일관람권은 2만8천원이며, 세계우수광고상영회 홈페이지(http://wacf.ad.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상영회는 시민들에게 광고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업계종사자에게는 교류 및 협력의 장을, 학생들에게는 미래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서울 지식서비스 핵심산업인 광고분야 성장과 국제적 역량 강화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행사안내

❏ 행사개요

행 사 명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Worldwide Advertising Creative Festival)

주 최

서울특별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주 관

서울산업진흥원(SBA), 한국광고총연합회

후 원

미디어크리에이트, 월간아이엠

기 간

2014.11.21(금) ~23(일) / 총3일

장 소

KGIT 4층 시네마홀

대 상

광고엽계 종사자, 기업, 학생, 기타 크리에이티브 직종 종사자 및 일반시민 등

주요행사

❍ 최신 해외광고제 발표 광고영상 130 여편 상영

- 2014 Clio Awards 수상작 및 NewYork Festivals 수상작

- 2014 AD Fest 수상작 및 2013 London Int'l Awards 수상작

❍ 부산국제광고제 및 해외광고제 아웃도어부문 수상작 70여편 전시

❍ 1일1회 광고전문가의 크리에이티브 강연 진행

상영횟수

1일 4회(3일간 총 12회) 상영 및 강연 3회 진행

 

❏ 프로그램

상영시간

11.21(금)

11.22(토)

11.23(일)

13:00~14:00

클리오 어워즈

(Clio Awards)

뉴욕 페스티벌

(The NewYork Festivals)

런던 국제광고제

(London Int'l Awards)

14:10~15:10

뉴욕 페스티벌

(The NewYork Festivals

런던 국제광고제

(London Int'l Awards)

애드페스트

(AdFest)

15;20~16:40

특별강연 1.

국제광고제의 경향,

그리고 대책

(정상수 청주대 교수)

특별강연 2. 2014년, 대한민국 광고 현장에서 바라본 광고인의 현재와 미래

(김백수 TBWA 부장(AE))

특별강연 3.

생각한다 고로 쓴다.

(심의섭 HS애드 수석카피라이터)

17:00~18:00

런던 국제광고제

(London Int'l Awards)

애드페스트

(AdFest)

클리오 어워즈

(Clio Awards)

18:10~19:10

애드페스트

(AdFest)

클리오 어워즈

(Clio Awards)

뉴욕 페스티벌

(The NewYork Festivals)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상영작품

□ 뉴욕 페스티벌 3위 수상작

– 폭스바겐의 DANGER: Dog & DANGER: Lizard

noname03

noname05

 

□ 클리오 어워즈 GOLD 수상작

- 영국 백화점(하비 니콜스)의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영상

noname04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