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가 11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사흘간 상암동 DMC에 위치한 KGIT 4층 시네마홀에서「2014년 세계우수광고상영회」를 개최한다.
□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크리에이티브 상영회인 ‘세계우수광고상영회’는 국내 최대규모의 광고축제로 지난해 약 3천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클리오 · 뉴욕 · 런던 · 아태, 세계 4대 광고제 수상작 130여편 한자리에>
□ 이번 상영회에서는 ‘클리오광고제(Clio Awards)’, ‘뉴욕페스티벌(NewYork Festivals)’, ‘런던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아시아태평양광고제(AD Fest)’등 세계 4대 광고제의 2013년~2014년 수상작 등 130여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부산국제광고제 및 주요 국제광고제 아웃도어부문 수상작품 70여점도 함께 전시된다.
<광고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한국의 광고 현실과 미래에 대해 조명하는 자리 마련>
□ 이외에도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광고전문가들이 광고트랜드, 카피라이팅 등에 관한 생생한 목소리와 비하인드스토리도 들려줄 계획이다.
○ 세부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2014년 대한민국 광고 현장에서 바라본 광고인의 현재와 미래’에서는 TBWA 김백수 AE(SK텔레콤 LTE-A 런칭 캠페인 등)와 HS애드 심의섭 수석카피라이터가 참가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1회 관람료 7천원, 일일관람료 28천원, 시민에게 광고산업 중요성 알리는 기회>
□ 이번 상영회의 관람료는 회당 7천원, 일일관람권은 2만8천원이며, 세계우수광고상영회 홈페이지(http://wacf.ad.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상영회는 시민들에게 광고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업계종사자에게는 교류 및 협력의 장을, 학생들에게는 미래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서울 지식서비스 핵심산업인 광고분야 성장과 국제적 역량 강화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행사안내 |
❏ 행사개요
행 사 명 |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Worldwide Advertising Creative Festival) |
주 최 |
서울특별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
주 관 |
서울산업진흥원(SBA), 한국광고총연합회 |
후 원 |
미디어크리에이트, 월간아이엠 |
기 간 |
2014.11.21(금) ~23(일) / 총3일 |
장 소 |
KGIT 4층 시네마홀 |
대 상 |
광고엽계 종사자, 기업, 학생, 기타 크리에이티브 직종 종사자 및 일반시민 등 |
주요행사 |
❍ 최신 해외광고제 발표 광고영상 130 여편 상영 - 2014 Clio Awards 수상작 및 NewYork Festivals 수상작 - 2014 AD Fest 수상작 및 2013 London Int'l Awards 수상작 ❍ 부산국제광고제 및 해외광고제 아웃도어부문 수상작 70여편 전시 ❍ 1일1회 광고전문가의 크리에이티브 강연 진행 |
상영횟수 |
1일 4회(3일간 총 12회) 상영 및 강연 3회 진행 |
❏ 프로그램
상영시간 |
11.21(금) |
11.22(토) |
11.23(일) |
13:00~14:00 |
클리오 어워즈 (Clio Awards) |
뉴욕 페스티벌 (The NewYork Festivals) |
런던 국제광고제 (London Int'l Awards) |
14:10~15:10 |
뉴욕 페스티벌 (The NewYork Festivals |
런던 국제광고제 (London Int'l Awards) |
애드페스트 (AdFest) |
15;20~16:40 |
특별강연 1. 국제광고제의 경향, 그리고 대책 (정상수 청주대 교수) |
특별강연 2. 2014년, 대한민국 광고 현장에서 바라본 광고인의 현재와 미래 (김백수 TBWA 부장(AE)) |
특별강연 3. 생각한다 고로 쓴다. (심의섭 HS애드 수석카피라이터) |
17:00~18:00 |
런던 국제광고제 (London Int'l Awards) |
애드페스트 (AdFest) |
클리오 어워즈 (Clio Awards) |
18:10~19:10 |
애드페스트 (AdFest) |
클리오 어워즈 (Clio Awards) |
뉴욕 페스티벌 (The NewYork Festivals) |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상영작품 |
□ 뉴욕 페스티벌 3위 수상작
– 폭스바겐의 DANGER: Dog & DANGER: Lizard
□ 클리오 어워즈 GOLD 수상작
- 영국 백화점(하비 니콜스)의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영상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