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제4회 도시농업 최고텃밭상’ 참가시민 모집

2015.06.02
농업기술센터
전화
02-6959-9352

자신의 손으로 직접 가꾼 매력과 특징이 있는 도시텃밭을 겨루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시민과 단체들이 가꾼 우수한 텃밭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4회 도시농업 최고텃밭상’ 참가시민을 모집한다.

 

  •  접수일시   : 2014.10.13.(월)~10.24(금)
  •  접수분야   : 자투리텃밭, 옥상텃밭, 베란다텃밭, 아이디어텃밭, 주말농장 각 5분야
  •  접수방법   : 이메일(​hsunny1227@seoul.go.kr) 제출
    (도시농업 최고 텃밭상 수상후보자 통보 양식 1부, 활동수기 1부, 활동사례 사진 1부, 신청서 1부)
  •  문     의   : 도시농업팀 박혜선(6959-9352)

 

 

경연 분야는 ▴자투리텃밭 ▴옥상텃밭 ▴베란다텃밭 ▴아이디어텃밭 ▴주말농장 등 총 5개

접수된 텃밭은 전문가 심사 등을 통해 분야별 각 6점(각 분야별 최우수 1, 우수2, 장려 3)씩 총 30개의 텃밭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도시농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시민을 발굴·시상해 사기를 진작시키고, 도시농업의 홍보를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녹색생명 도시조성 및 도시농업 활성화가 목적이다.

앞서 열린 올해 상반기 대회에선 옥상에 떨어진 빗물을 텃밭채소에 공급하고, 옥상텃밭 화분에서 나온 배출수는 다시 옥상으로 보내 텃밭을 가꾸는 데 활용한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박기홍씨가 옥상텃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자투리텃밭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영등포구 신길4동 주민센터는 센터 내 남는 공간과 재활용상자 등을 이용해 텃밭을 조성하고 그 주변을 주민들 담소 장소로 활용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선정 결과는 오는 30일(목)에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를 통해 발표예정이며, 11월 중순 ‘최고 텃밭상 활동사례 발표회’를 거쳐 12월 시상식을 개최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