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만화작가와의 만남, 독자의 호응 속 3월 진행

2014.03.14
산업통상진흥원
전화
02-3455-8314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지난 12월 중순 개관한 만화문화공간 ‘재미랑’의 개관 전시 <만화네 집들이>에 참여한 만화작가들의 작가사인회 ‘재미랑 작가랑’의 3월 일정으로 3월 22일(토)과 3월 29일(토) 토요일 주말 14시에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3월 작가사인회의 첫 일정은 3월 22일(토)로, <아버지의 노래>, <꼬깽이> 등의 김금숙 작가입니다.

 

만화문화공간 ‘재미랑’ 개관전시 이벤트로 마련되는 <재미랑 작가랑>은 지난 2월 8일(토)을 시작으로 2월 중에 총 3회 개최되었으며, 3월 중에도 전시참여 작가가 독자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집니다.

 

3월 22일(토)에는 국내보다는 프랑스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해왔던 김금숙 작가입니다.
어린이잡지에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작품을 최근 단행본으로 출간한 <꼬깽이>는 개구쟁이인 대춘마을 골목대장 꼬깽이의 천진난만한 시골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하루 종일 밖에서 뛰노는 게 일인 꼬깽이의 이야기로 우리네 옛 정취를 불러일으킨 작가가 프랑스에서의 데뷔와 작가의 경험담을 중심으로 독자와 함께 할 예정입니다.

 

3월의 마지막 토요일인 3월 29일(토) 14시에는 <불편하고 행복하게>의 홍연식 작가이다.
보다 싼 집을 구하기 위해 서울을 벗어난 신혼부부의 생활은 달콤하고 안락한 전원생활이 아닌 혹독한 자연에 적응하고 순응하며 살아가게 되는 성장담이자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일깨운 소중한 경험담입니다. 이 작품으로 2012년 오늘의 우리만화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홍연식 작가가 동료작가인 유창창 작가와 함께 독자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3월 <재미랑 작가랑> 참여 작가별 주요 작품 이미지

만화 꼬깽이 만화 불편하고 행복하게

3/22, 김금숙, <꼬깽이>

3/29, 홍연식, <불편하고 행복하게>

 

이번 이벤트 <재미랑 작가랑>에는 일자별로 15~25명 내외로 인원이 제한되며,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합니다. 참석을 희망하는 독자는 재미랑 페이스북에서 일자별 이벤트 공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지난 2월 세 차례 진행한 윤필(2월 8일), 홍승우(2월 15일), 주호민 작가(2월 22일)와의 만남은 단순히 작가의 팬사인회가 아니라 매 회마다 비슷하면서도 다른 형식으로 진행하여 작가와 참석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작품을 읽은 독자는 작가의 작품이나 작가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묻고, 작가는 어떤 과정을 통해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전개해 나갔는지 등을 대답하는 한편, 데뷔 후 만화작가로 살아가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본인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각 작가와 참석자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린이를 포함한 20명 내외의 독자들과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질문과 대답으로 주거니 받거니 하며 진행한 윤필 작가, 컴퓨터로 어떻게 웹툰을 그려내는지를 직접 보여주고 설명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과학잡지 <과학동아>에 연재중인 만화의 팬이라는 초등학생을 만나 감격했던 홍승우 작가, 그리고 본인이 온라인에 데뷔하면서부터 현재까지 웹툰작가로 살아온 이야기를 한시간여 동안 직접 연단에서 강연하던 주호민 작가 등 모두 이번 행사를 통해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단란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재미랑 작가랑 대화 모습 재미랑 작가랑 강연 모습1 재미랑 작가랑 강연 모습2

<재미랑 작가랑> 대화 모습

(윤필 작가, 2월 8일)

<재미랑 작가랑> 강연 모습

(홍승우 작가, 2월 15일)

<재미랑 작가랑> 강연 모습

(주호민 작가, 2월 22일)

 

만화문화공간 ‘재미랑’의 조성과 개관전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문종현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재미랑은 만화의거리 재미로와 함께 국내 만화문화의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조성된 공간”이라면서 “전시 외에도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행사 및 참여 안내

ㆍ행사명 : 만화문화공간 재미랑 개관전시 이벤트 <재미랑 작가랑>

ㆍ기 간 : 3.22(토) 및 3.29(토), 14:00~16:00

ㆍ장 소 : 재미랑 지하 1층

ㆍ내 용 : 개관전시 참여 작가와 독자와의 대화, 팬사인회 등

ㆍ참가료 : 무료

ㆍ신청방법 : 재미랑 페이스북에서 선착순 접수

ㆍ인 원 : 일자별 15~25명 내외

ㆍ일 정

일자 참여작가 주요작품

3.22(토)

김금숙

<아버지의 노래>, <꼬깽이> 등

3.29(토)

홍연식, 유창창

<불편하고 행복하게> 등

ㆍ홈페이지 : http://www.ani.seoul.kr/, http://zaemirang.com

ㆍ페이스북 주소 : http://www.facebook.com/zaemirang

ㆍ위 치 :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 숭의여대 방향 5분 내외

ㆍ문 의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02-3455-8314, 831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