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성수동 수제화, 21일 본격적인 첫발 내딛다

수정일2014-02-20

성수동 장인들이 직접 만든 명품수제화를 이제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성동제화협회와 롯데백화점은 정식계약을 맺고 2월 21일(금) 롯데백화점 잠실점 4층 구두매장에 성수동 수제화 ‘구두와 장인’을 10평 규모로 정식 입점합니다.

 

이번에 입점하는 성수동 수제화 기업은 여성화 4개사, 남성화 3개사 등 총 7개사로 수제화 300켤레를 선보일 예정이며, 입점업체들의 상품은 모두 30년 이상 경력의 성수동 장인들이 제작한 수제화로 품질과 경쟁력으로 승부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수제화 ‘구두와 장인’은 바닥창 교체 등 전국 최초로 3년간 무료 애프터서비스를 실시하고 독일정형외과 구두마이스터와 협업, 정형교정 맞춤수제화 출시 등 기존 수제화와는 다른 혁신적 서비스도 제공할 것이며 애프터서비스는 서울성동제화협회에서 개발한 ‘성동수제화 정품 인증앱’에 고객정보를 등록한 후 신청하면 받을 수 있으며, 정형교정 맞춤 수제화는 독일정형외과 구두 마이스터가 소비자의 발모양을 직접 스캔해 정형교정 인솔(구두안쪽에 까는 안창)을 맞춤제작, 개인맞춤형 수제화를 만들어 공급합니다.

 

정품인증 발모양 스캔
정품인증 앱 시연장면 발모양 스캔 과정

 

서울시는 2012년 성수동 수제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업해 ‘성수동 수제화프로젝트’를 시작해 지난해 말 ‘성수 수제화 테마역’ 건설을 완료했으며 이번 롯데 잠실점 입점을 시작으로 5월 고양프리미엄아울렛, 8월 롯데백화점 본점 입점 등 올해 안에 10개의 매장으로 유통망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높은 진입장벽으로 소상공인의 진출기회가 거의 없었던 대형백화점 입점으로 침체돼 있던 성수동 수제화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 첨부파일 : 성동제화협회 소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 문의 02-2133-5234
  • 작성일 2014-02-1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