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2호선 성수역을 구두테마역으로 조성, 수제화 성수매장도 개장

수정일2013-12-13

 

2호선 성수역 외부에 성수동 수제화 공동브랜드가 내세운 ‘수제화 성수매장’ 문을 열고, 성수역은 구두 관련 전시·체험관·갤러리 등이 있는 ‘구두테마역’으로 조성됩니다. 또 역 밖엔 구두를 상징하는 조형물도 설치해 성수역하면 ‘구두’가 바로 떠오르도록 랜드마크화 될 예정입니다.

 

구두

12월 13일(금) 15시 서울시와 성동구가 함께 한 성수역 수제화 성수매장 개장식과 구두테마역 제막식, 수제화 명장 인증서 수여식, 현장간담회 등 성수동 수제화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2호선 성수역 1층 하부 교각에 7곳의 박스숍이 설치, ‘수제화 성수매장’으로 활용되고, ‘수제화 성수매장’은 성동구청이 인증하고 선정한 성수동 수제화 브랜드인 ‘프롬에스에스(fromSS)’라는 브랜드를 론칭해 남성화, 여성화, 스니커즈 등 맞춤‧명장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수제화 성수매장 앞에는 성수 수제화의 꿈을 표현한 구두테마 상징 조형물 ‘고양이의 빨간 꿈’을 설치해 수제화 특화거리의 상징성을 높이고 성수동 구두산업을 일반시민에게 홍보해 지역활성화와 허브역할을 유도할 것입니다.

 

성수역은 구두테마역 ‘슈스팟 성수(SHOESPOT SEONGSU)’로 조성됩니다. 구두테마역은 성수역사 내 2층 1,4번 출구방향 공간과 3층 지하철 승강장 공간 일부를 활용하며 성수동 수제화 산업의 가치를 확산·홍보하고 수제화 산업지역의 정체성 확립, 성수동 수제화 핵심마케팅 거점 마련과 자긍심 고취 공간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이곳에선 성수동 수제화산업 지역 맵과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 ▴수제화 역사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구두지움’ ▴성수동의 사람·공간·시간을 소개하는 ‘슈다츠’ ▴수제화 제작공정과 구두제작 작업실 모습을 재현한 ‘구두장인 공방’ ▴성수동 수제화와 함께 창의적 사고를 유도하는 ‘다빈치구두’의 4개의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박원순 시장은 수제화 성수매장과 테마역, 공방 등을 둘러보며 이태리 순방 중 방문한 세계적 명품 구두기업인 아테스토니(a.testoni)를 언급, “빠른 시간 내 이곳 성수에도 기술을 최고의 경쟁력으로 내세우는 제2의 아테스토니와 같은 기업이 탄생하길 기대한다”며 “성수동 수제화의 지속과 성장과 지역특화산업 발전 방안을 통해 기술력을 키워 세계적 기업들과 경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성수 수제화 명장 1호 유홍식씨(65세)에 대한 수제화 명장 인증서와 인증패 수여식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마련되고, 박원순 서울시장은 16시 30분부터 성동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3층에서 제화업체 종사자, 수제화 명장, 수제화 교육생 등을 대상으로 성수동 수제화 발전방안 및 미래와 민간과의 협업사례 등 의견을 공유합니다.

 

12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구두데이’가 개최되어 성수매장 앞 전시대에서 명장 작품, 희귀·고가제품, 공방제품 등 구두 30여족과 피혁 등 구두원자재, 액세서리 전시회가 열립니다. 서울시는 이번 수제화 성수매장 ‘프롬에스에스’와 구두테마역 ‘슈스팟성수’가 조성되면 시민들의 수제화에 대한 가치인식이 달라지고 성수역을 오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연스럽게 홍보가 가능해, 젊은 세대의 외면 등으로 제화기술 단절 위기에 직면해 있는 성수동이 자생력을 갖춘 구두산업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

 

 붙 임

1. 수제화 성수매장 개장 및 구두테마역 제막식 개최계획

2. 성수매장(fromSS), 구두상징조형물(고양이의 빨간꿈)

3. 구두테마역 (슈스팟 성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 문의 02-2133-5233
  • 작성일 2013-12-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