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예비 의류, 주얼리디자이너 꿈 전시회 개최

수정일2013-11-14

 

서울시는 11월 15일(금)부터 20일(수)까지 5일간 서울시청 신청사 시민청에서 주얼리‧의류봉제분야 특성화고등학교 및 관련학과 전공 대학생들의 작품전시회「꿈의 활주로」를 개최한다.

 

활주로의꿈

 

 이번 ‘꿈의 활주로’에는 패션특성화고 3개교, 주얼리관련학과 대학 3개교 등 총 6개교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패션작품 30점, 주얼리작품 48점 등 총 78점이 전시되며, 관련업계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작품발표 기회제공은 물론 구직으로 연결 될 수 있게 돕는다는 계획이다.

 

 패션작품은 ▵서울디자인고 ▵성동글로벌경영고 ▵세그루패션고 등 3개 고등학교 재학생들이 만든 웨딩드레스부터 개량한복까지 다양하며, 주얼리 작품은 ▵동덕여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3개 대학 관련학과 재학생들이 디자인한 것이다.

 

출품사진

 작품 전시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17일(일) 오후2시에는 전시작품 출품작가와의 대화가 열리며, 19일(화) 오후2시에는 옷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패션데이’, 20일(수) 오후2시에는 주얼리 제작과정 설명회인 ‘주얼리데이’가 열린다.

 

 이 외에도 15일(금) 오후4시에는 주얼리디자이너 이일정씨((주)피버리쉬 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 송승렬씨(캄팻시 디자이너)와 관련분야 고등학생‧대학생 90여명과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이날 선배와의 대화에선 생생한 현장목소리와 관련 산업의 미래 및 성장가능성, 업계 성공스토리 및 경험담 등을 들을 수 있다.

 

  16일(토) 오전12시30분에는 우리나라 1세대 패션디자이너 노라노의 인생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노라노’가 상영된다. 노라노는 우리나라 최초로 패션쇼를 개최하고 60여년간 여성복을 만든 디자이너로 이번 영화에서는 한국 패션의 변천사와 그녀의 패션 철학을 엿볼 수 있다.

 

 영화상영회 후엔 해금과 가야금 공연이 펼쳐지며, 이어 이번 전시작을 선보이는 패션쇼가 펼쳐진다.

 

 최동윤 서울시 경제진흥실장은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패션과 주얼리 관련 산업을 알리고, 관련 분야로의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는 전문인력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세요>

 1. 세부행사계획

2. 주요작품 목록사진

3. 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 문의 02-2133-5230
  • 작성일 2013-11-1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