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홋카이도 가시는 서울시민, 쿠폰 챙기세요~

수정일2013-07-02

 
서울시와 일본의 우호도시인 홋카이도가 7월부터 상호 문화시설 이용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1

 

이 사업은 양 도시의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의 문화 시설에 대해 양 도시 거주 시민과 도민들을 대상으로 입장료나 체험료를 감면 받을 수 있게 하는 사업이며,

 

양 지역의 교류를 더욱 발전시키고 상대도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며, 서울시와 홋카이도는 이 사업의 실시를 위한 협정서를 지난 6월에 체결한 바 있습니다.

 

 그 동안 서울시는 기존 자매/우호도시 협정 체결도시를 대상으로,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교류사업을 기획하여 왔으며, 시범적으로 홋카이도의 문화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홋카이도는 공립 10개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서울의 경우 공립시설은 대부분 무료관람을 실시하는 관계로 서울시 박물관협회의 협조를 받아 사립시설 중 희망시설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합니다.

 

 우대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아 지참하면 됩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이 대상이며, 우대혜택 대상 시설의 창구에 제시하면 별도 확인 없이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서울-홋카이도 우호교류추진캠페인 사업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popup/campaign/
 

 

이번 사업으로 홋카이도를 방문하는 서울시민들의 여행비용 경감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일본 관광객의 서울시 중소규모 문화시설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의 독특한 문화유산을 소장하였지만 해외 홍보 기반이 취약한 중소 규모 박물관이나 미술관의 해외 홍보 효과로 이어져 관람객 증가 효과가 기대됩니다.

 

서울시는 6개월간의 시범 사업을 거쳐 대상 도시 및 우대 시설 분야 확대 방안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첨부자료⇒일본 홋카이도와 서울특별시간 상호시설 우대 캠페인 개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 국제교류담당관
  • 문의 02-2133-5279
  • 작성일 2013-07-0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