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불황극복,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교육!

수정일2013-06-18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시장의 이해부터
아이템선정, 마케팅, 해외시장진출까지 실제 창업전선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HiSeoul_img01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인터넷 쇼핑몰 창업은 꾸준히 늘고 있어 시민들이 소자본으로 성공적으로 인터 넷쇼핑몰을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교실」을 마련했다고 13일(목) 밝혔습니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6. 20~21, 6.25~26 시민 500명 대상 무료실시>

 

인터넷

 

교육은 2일 과정으로 1차 6월 20일(목)~21일(금), 2차 6월 25일(화)~26일(수) 두차례에 걸쳐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진행되며, 교육생은 각 250명씩 전체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강의는 전자상거래 컨설팅 전문업체인 최강혁 프로토타입 대표, 이숭규 공정거래위원회 전자거래과장, 손정일 블로그PR대표 등 해당분야 전문가가 직접 맡습니다.

 

<시장 이해부터 아이템선정, 전략마케팅, 해외시장개척 등 실무위주 커리큘럼>

 

1일차

△전자상거래 시장의 이해와 창업 준비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창업의 노하우

△소셜미디어 활용방법 등에 관해 진행하며,

2일차

△관련법과 소비자문제 이해

△성공판매 위한 아이템선정

△해외시장에서의 판매방법 등 부상하고 있는 미개척 시장에 대한 교육과 함께 쇼핑몰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둘째날에는 이재용 재레미앤핸스 대표가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초기 찾아오는 어려움 해결방안,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필수요소 등에 대한 전략과 노하우를 전합니다.

 

 

교육은 이틀 중 하루만 참여도 가능하며, 신청은 6월 13일(목)부터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홈페이지(http://ecc.seoul.go.kr)에서 1․2차 동시에 접수를 받습니다.

 

센터 관계자는 “인터넷쇼핑몰은 소자본 무점포로, 주부, 은퇴자 등 누구나 쉽게 창업이 가능하고 소셜․모바일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상거래 등장으로 유망한 사업분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며 “하지만 경쟁 또한 치열해 무분별한 시장진입으로 실패하는 경우도 늘고 있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쇼핑몰 창업과 운영을 돕고, 관련법과 소비자문제를 이해하는 자질있는 CEO배출을 위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 붙 임 : 인터넷 쇼핑몰 창업 교실 일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민생경제과
  • 문의 2133-5372
  • 작성일 2013-06-1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