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설 준비는 정과 덤, 이웃이 있는 전통시장에서...

수정일2013-02-19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서울의 22개 자치구 102개 전통시장이 1월 26일부터(각 시장별 일정은 아래 파일 참조)
2013년 전통시장 설명절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 2013 설명절 이벤트 참여시장 현황 알아보기(22개구 102개 시장)(클릭!!!)

 

전통시장

 

설을 맞아 성북구 돈암제일시장, 금천구 남문시장, 송파구 방이시장 등 22개 자치구 102개 전통시장이 제수용품 최대 50%할인부터 윷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도 체험 할 수 있는「2013년 전통시장 설명절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높은 물가로 차례상 장보기에 부담을 갖고 있는 서민들과 대형마트․SSM의 골목상권 침입으로 매출 하락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행사로 작년 설 86개 대비 16개가 늘어난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들이 참여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제수용품 할인, 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에 대한 전통시장 상품권 증정, 추첨 경품 행사는 물론, 전통시장에서 고향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노래자랑, 장기자랑과 더불어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가래떡 나눔행사 등도 함께 열립니다.

 

성북구 돈암제일시장 등 참여 제수용품 최대 50% 통큰세일 실시

이벤트 기간 중 ▲성북구 돈암제일시장 ▲금천구 남문시장 ▲송파구 방이시장 ▲양천구 목4동시장 ▲영등포 조광시장 ▲강북구 수유전통시장 등에서는 제수용품 및 일부품목을 최대 30%~50%까지 할인 통 큰 세일을 진행합니다.

강북구 수유시장에서는 설빔 10~30% 할인행사도 진행하여 서민들의 명절 체감물가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계획입니다.

 

윷놀이, 가래떡 썰기 대회 등 고향의 정취와 명절 분위기를 직접 체험

서울에서는 더 이상 접하기 힘든 민속놀이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됩니다.

 ‘윷놀이’, ‘제기차기’, ‘떡메치기’, ‘투호던지기’, ‘가래떡썰기’ 등 고향의 정취와 명절의 즐거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 명절놀이가 전통시장 곳곳에서 벌어집니다.

 

경품추첨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소외된 이웃과 떡국떡 나눔행사도 실시

시민들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우러지는 노래자랑, 팔씨름대회에는 1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이 상품으로 주어지고, 경품추첨행사에는 TV, 2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도 걸려있습니다.

일정금액 이상 구입고객에게는 전통시장 상품권이 증정되는 등 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에 대한 사은행사가 이어집니다.

한편 성동구 도선동 상점가에서는 소년소녀 가장 및 편부모 자녀를 위한 떡국떡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하며, 광진구 자양시장과 화양제일시장도 ‘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를 실시해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명절 만들기에 나섭니다.

정과 덤이 있는 전통시장을 이용해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제수용품으로 넉넉한 차례상을 준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해 범람하는 대형마트와 SSM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전통시장만의 멋과 여유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붙 임(클릭!!!) : 2013 설명절 이벤트 참여시장 현황 알아보기(22개구 102개 시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02-2133-5544
  • 작성일 2013-01-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