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현장밀착형 맞춤형 창업교육 실시!

수정일2013-01-25

서울시는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하고, 창업한 기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알려주는「서울특별시 창업스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21기 교육생모집

  ○ 지난 2004년 시작해 올해로 21기를 맞은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은 인생의 새로운 전환기를 만들어가려는 예비창업가들이 자신의 창업환경을 점검하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사업의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입니다.
 

<9주간 80시간, 쇼핑몰*외식업 등 10개 업종별 전문과정과 체험형 실전교육>
 

□「서울특별시 창업스쿨」교육은 오는 10월 17일(수)부터 9주 동안(80시간) 옛 용산구청사에 위치한 ‘청년창업플러스센터’에서 현장 밀착형으로 진행됩니다.

□ 교육과정은 ▲창업입문 ▲외식업 ▲카페형 ▲서비스업 ▲도*소매업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입점 ▲경영컨설팅 ▲지식서비스벤처 ▲제품기술벤처 등 총10개로 나눠지며, 교과목을 분야별*실무중심 체험형으로 개편해 준비된 CEO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집중적으로 길러줍니다.
 ○ 이외에도 창업시뮬레이션 및 비즈니스모델 실습교육을 통해 실제 창업 시의 위험요소를 감소시켜 창업에 대한 시행착오도 줄여줍니다.

 

<맞춤형 코칭*컨설팅 지원, 창업선배의 재능기부 통한 1대1 노하우 전수>
 

□ 또 분야별로 전문 담임제를 운영해 교육생들에게 맞춤형 코칭 및 컨설팅도 지원하며, 창업스쿨을 수료한 선배 창업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후배들과 1대1 매칭으로 창업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수료시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해 특별보증 지원>

□ 9주, 80시간 교육 수료 후에는 1대1 사업화컨설팅, 창업업체지도, 신용보증재단 및 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해 특별보증지원, 창업스쿨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및 마케팅 등을 통해 실제 창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창업성공 후에도 창업케어프로그램을 가동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상담을 진행합니다.

□ 금번 모집은 10개 분야 총60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모집기간은 9월 17일(월)부터 10월 1일(월)까지로 만 20세 이상의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www.school.seoul.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창업동기, 창업준비현황, 향후계획 등 사업계획을 중심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아이디어의 구체성이나 사업의 실현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최종교육생을 선발합니다.
 

  ○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창업소상공인과 (2133-5551),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교육팀(6003-3510)으로 하면 됩니다.

2011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교육현장 사진

□ 강병호 서울시 일자리정책관은 “안정적 창업과 시장진출을 위해서는  창업자의 역량 분석, 진출시장현황 분석 등을 통한 최적의 시장을 선정하고 공략할 수 있는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며 “창업위험 요소를 줄이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창업 전문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창업소상공인과
  • 문의 6003-3510
  • 작성일 2012-09-1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