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 일자리 창출한 외국인투자기업에 고용보조금 지원!

수정일2012-09-03

서울시가 ‘11년도 신규 일자리 창출한 서울소재 외국인투자기업에게 고용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서울시 일자리 창출한 외국인투자기업에 고용보조금 지원 ○ 서울시는 고용보조금을 지원을 통해 양질의 신규 일자리을 창출하고 경영안정을 도모하여 투자확대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 고용보조금 지원조건은 외국인투자기업등록 후 5년 이내(추가로 외국인직접투자가 있는 경우에는 투자가있는날로부터 5년)인 서울소재 서울시 신성장동력산업에 투자하는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신청일 현재 외국인투자비율이 30%이상이고, 신규 채용인원이 전년대비(2011년도기준)10명을 초과한 기업이면 가능합니다.
 

□ 지원업종은 서울시가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8대 신성장동력산업 분야의 기업으로 ▴비즈니스서비스 ▴금융 ▴관광․컨벤션 ▴IT융합 ▴바이오메디컬 ▴녹색 ▴디지털컨텐츠 ▴디자인*패션산업이다.
 

□ 또한, 고용보조금 지원조건과 같이 근로자를 신규 채용하여 교육훈련기관에서 교육을 실시한 인원에 대해서도 ‘교육훈련보조금’을 지원한다.
 

□ 고용보조금 등을 지원받기를 희망하는 외국인투자기업은 9월5일(수)일부터 9월 20일(목)까지 제출서류를 포함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서울시 투자유치과로 방문이나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sky0greend@seoul.go.kr)로 접수하면 됩니다.
 

□ 접수된 신청서는 외국인투자유치지원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말경 지원할 예정이며, 기타 신청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www.seoul.go.kr) 또는 해당부서로 문의하면 됩니다.
 

□ 서울시는 지난 2005년부터 2011년까지「외투기업 고용보조금 등 지원사업」을 통해 총 34개 외국인투자기업에 25억 9천2백만원을 지원하여 양질의 신규 일자리창출 및 경영안정를 도모하였습니다.
 ○ ‘11년도 서울시의 보조금 지원을 받은 대표적인 사레는 9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 소프트웨어개발 공급업체인 싱가폴의 지오시스지마켓 社에게 1억5천만원을 지원한바 있고,
 ○ ‘10년도에는 34명을 신규 고용한 디자인*패션의류 업체인 자라리테일코리아社에게 1억2백만원을 지원하였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투자유치과
  • 문의 2171-2847
  • 작성일 2012-09-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