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교통카드 하나 들고 Colorful Seoul 탐험 떠난다!

수정일2012-08-29

미국 대학생 45명이 소그룹별로 교통카드 한 장 들고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자기 주도적으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찾아 서울탐험을 떠난다.
관련사진

□ 서울시는 8월 30일(목) 미국 CIEE(국제교육교류기관) 교환 프로그램으로 연세대학교로 교육 온 미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의 역사․환경․음식 문화 등을 재발견하는 서울탐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참가하는 미국 대학생은 오는 9월 3일(월) 개강 이후 일부는 12월말, 나머지는 2013년 6월말까지 서울에서 머물게 된다.
   ○ CIEE(Council on International Educational Exchange)는 1947년 미국에서 창립된 국제교육기관이며 전 세계 58개국에서 140여개의 스터디 센터를 운영하는 비영리, 비정부 단체이다.
 

□ <서울탐험>은 소그룹별로 버스․지하철 등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구석구석 서울의 매력을 스스로 찾아 가는 신(新) 서울문화체험으로 2011년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올해에는 처음으로 시행된다.

   ○ 가이드 없이 진행되는 서울탐험은 정해진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오는 등 다양한 미션을 부여해 적극적인 외국인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 또한, 서울시에서 제공한 T-money 카드를 이용하여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편리성을 인정받은 대중교통 체험도 병행하게 된다는 것이 주목할 만하다.
   ○ 타지키스탄 학생 박엘레나씨는 “서울탐험은 엄청 재미있고 예쁘고 뭔가 신기한 장소를 많이 가봐서 완전 재밌었어요.”라고 말했다.
연세대 CIEE 서울탐험 행사개요 미션내용

□ 이번 실시하는 서울탐험은 4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자연과 도시의 조화(Eco-Seoul) ▴세계 음식 중심의 서울(Delicious-Seoul) ▴패션 트렌드와 한류 중심의 서울(Style-Seoul)▴예술, 문화의 중심(Art&Culture-Seoul)이라는 주제로 집중과 선택을 통해 서울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 마케팅 한다.
   ○ 지속가능한 대체 에너지 체험인 마포자원회수시설 견학은 생활 폐기물을 소각 처리하고 소각열을 회수하여 자원화 한다는 측면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된다.
   ○ 맛있는 서울 체험으로 비빔밥 만들기와 떡 박물관 방문, 마포 전 골목에서 먹어보는 막걸리 체험은 음식 문화의 중심에 서울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할 것이다.
   ○ 또한, 패션의 메카인 동대문 쇼핑센터를 방문하여 서울의 패션 스타일을 알아보고 각자 개성에 맞게 쇼핑한 옷으로 패션쇼 하는 미션은 재미있고 특이한 경험이 될 것이다.
 

□ <서울탐험>이 끝나면 참가 외국인들은 서울 명소에서 찍은 미션 사진과 체험 소감을 서울시 운영 영문홈페이지(http://english.seoul.go.kr)와페이스북․유투브는 물론 개인 SNS에도 올려 생생한 서울의 모습을 전하고 전 세계인들과 서울의 매력을 공유한다.
 

□ 서울市는 지속적으로 문화․역사(전통)․환경․패션․음식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을 활성화시키고, 외국인들이 서울을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국제협력과
  • 문의 3707-9805
  • 작성일 2012-08-29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