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로봇 청소기 피해구제 신청 10건 중 7건이 제품 하자 불만

담당부서
민생노동국공정경제과
문의
02-2133-5365
수정일
2025-08-13

가사 노동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로봇 청소기를 사용하는 가구가 늘고 있다.하지만 센서 불량, 소음, 누수 등 다양한 유형의 제품 하자에 대해 사업자가 조치를 거부하는 등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어 로봇 청소기를 구매하려는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로봇청소기 피해구제 신청 10건 중 7건이 제품 하자 불만(한국소비자원, `25. 8. 12.)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