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의 빛공해 현장, 시민들의 사진·UCC속에 담아

수정일2015-03-24

□ 서울시는 조명박물관과 공동으로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을 5월 26일까지 진행한다.

 

□ 올해 11번째를 맞는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 빛공해를 줄이고 감성적인 좋은 빛 환경을 조성하는데 시민들과 함께하고자 진행된다. 인공 조명이 만들어 낸 좋은 빛의 소중함과생태계를 교란시키는 나쁜 빛이 무엇인지를 시민들에게 바르게 알린다.

 

□ 공모전에는 빛공해에 관심 많은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어린이·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 공모 주제는 ‘공해의 빛’, ‘생명의 빛’ 2개이고, 사진과 UCC 2개 부문으로 나눠 5.26(화)까지 접수한다.

‣공해의 빛이란 잘못된 인공조명으로 필요이상의 빛이 인간과 자연생태계에 심각하게 피해를 받는 사례

‣ 생명의 빛이란 자연과 친숙하게 기능적이고 조화롭게 사용되어 인간생활 및 자연환경과 어우러지고 감성을 주는 사례

 

□ 시상으로는 어린이·청소년부 35명 입상자에게 서울시장상, 일반부 35명에게는 조명박물관장상이 수여 될 예정이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 등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 지난해「빛공해 사진공모전」에서는 총4,231점의 작품이 응모했는데,계원예술고등학교 강진하 학생이 “너무 눈부신 버스정류장버스 정류장”으로 어린이 청소년부 대상을 차지했다. 그 밖에 “반딧불이 놀이터” 등 의미 있고 재미있는 사진·UCC 등이 응모되었다.

□ 서울시 도시빛정책추진반장은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을통해좋은 빛,해로운 빛이 사람과 자연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여 건강하고 좋은 빛환경을 만들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공모전 요강(빛공해사진UCC공모전)

 

포스터(빛공해사진UCC공모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관리과(도시빛정책추진반)
  • 문의 2133-1925
  • 작성일 2015-03-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