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의 빛공해 현장, 시민들의 사진·UCC속에 담아

2015.03.24
도시관리과(도시빛정책추진반)
전화
2133-1925

□ 서울시는 조명박물관과 공동으로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을 5월 26일까지 진행한다.

 

□ 올해 11번째를 맞는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 빛공해를 줄이고 감성적인 좋은 빛 환경을 조성하는데 시민들과 함께하고자 진행된다. 인공 조명이 만들어 낸 좋은 빛의 소중함과생태계를 교란시키는 나쁜 빛이 무엇인지를 시민들에게 바르게 알린다.

 

□ 공모전에는 빛공해에 관심 많은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어린이·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 공모 주제는 ‘공해의 빛’, ‘생명의 빛’ 2개이고, 사진과 UCC 2개 부문으로 나눠 5.26(화)까지 접수한다.

‣공해의 빛이란 잘못된 인공조명으로 필요이상의 빛이 인간과 자연생태계에 심각하게 피해를 받는 사례

‣ 생명의 빛이란 자연과 친숙하게 기능적이고 조화롭게 사용되어 인간생활 및 자연환경과 어우러지고 감성을 주는 사례

 

□ 시상으로는 어린이·청소년부 35명 입상자에게 서울시장상, 일반부 35명에게는 조명박물관장상이 수여 될 예정이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 등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 지난해「빛공해 사진공모전」에서는 총4,231점의 작품이 응모했는데,계원예술고등학교 강진하 학생이 “너무 눈부신 버스정류장버스 정류장”으로 어린이 청소년부 대상을 차지했다. 그 밖에 “반딧불이 놀이터” 등 의미 있고 재미있는 사진·UCC 등이 응모되었다.

□ 서울시 도시빛정책추진반장은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을통해좋은 빛,해로운 빛이 사람과 자연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여 건강하고 좋은 빛환경을 만들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공모전 요강(빛공해사진UCC공모전)

 

포스터(빛공해사진UCC공모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