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작년에 이어 오는 9월 11일(수)에 “지키자! 올바른 식사의 기본 - 제때에, 골고루, 알맞은 양” 라는 주제로『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캠페인을 실시합니다.
◈ '9'는 숟가락을 '11'은 젓가락을 연상시킴으로 '12년부터 9월 11일을 '숟가락 젓가락 데이'로 지정 시민에게 영양섭취 및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중요성과 식생활 실천방법을 알리고자 작년부터 기획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 2012년 캠페인은 "나트륨을 적게 먹자" 라는 주제로 서울시 영양사회, 서울시교육청, 식품의약품안전청, 나트륨 줄이기 운동본부, 자치구가 협력하여 추진한 바 있으며
- 앞으로도 숟가락 젓가락 데이는 매년 다양한 영양관련 이슈를 주제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이번 캠페인에서는 서울시 식생활정보센터와 사회적기업 위즈돔이 주관하는 토크콘서트 - "밥상이야기" 를 개최하여 식생활에 관심있는 시민, 전문가, 학생 등이 모여 건강한 밥상에 대한 새로운 트랜드를 배우고 참가자들과 대화하며 사례를 공유하게 됩니다.
- (강의1) "나의 끼니는 안녕하신가요?" 주제로 탈학교 청소년과 다문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비영리 맛집" 외식사업을 개발하는 한영미 대표(카페 슬로비&오가니제이션 요리)가 요리로 사람 키우기는 사례를 발표하며,
- (강의2) "우리집 밥상은 좋은 밥상인가?" 주제로 이탈리아 요리학교 ICIF에서 공부한 후 현재 가로수길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추억의 절반은 맛" 이다 등 글 쓰는 요리사 박찬일 세프(삶과먹을거리협동조합, 음식칼럼니스트)가 철학이 있는 요리 사례를 발표하며,
- (강의3) "내 아이, 미식가가 될 수 있을까?" 주제로 열정과 모험으로 살아 온 푸드 컨설턴트이며, 인스턴트 음식의 문제점에 대해서 날카로운 식견을 가진 이미령 푸드칼럼니스트(르 셰프 블루 코리아 공동대표)가 발표를 합니다.
◈ 토크콘서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http://www.wisdo.me/3404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 또한, 서울시는 숟가락 젓가락데이 동영상 및 포스터를 제작하여 SNS를 통해 전파할 예정이며,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자치구와 협력하여 학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에 포스터를 배포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실천의 기본에 대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 한편, 서울시는 이번 캠페인과 연계하여 서울시청 구내식당에서 직원 대상 나트륨 섭취 저감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 염도 게시 및 저염김치 전시, 시식 등의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나트륨 섭취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 변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 신청사 및 서소문별관 구내식당 내에서 국 및 찌개류의 염도를 측정 결과를 보드에 게시하며, 나트륨에 대한 설문 조사 및 저염김치 전시, 시식코너를 운영하는 등의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 토크 콘서트 새부내용 ○ 행사개요 - 주 제 : 함께 해야하는 소중한 밥상이야기 ○ 세부일정 |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