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상상나라 어린이요리학교로 창의성 키워요

수정일2018-11-08

□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내에 위치한 서울상상나라가 5~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4기 어린이요리학교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 제4기 어린이요리학교는 ‘가베놀이와 요리’를 주제로 매주 달라지는 가베교구를 이용하여 탐색 및 놀이를 경험하게 한 후 이와 연계된 각양각색의 요리를 만드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 예를 들어, 1가베(끈 달린 공 6개, 끈 없는 공 6개)를 가지고 바구니에 공 넣기 게임을 해 본 후 ‘여섯 색깔의 고구마 치즈볼’을 만든다거나, 3가베(정육면체 8개)를 가지고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그 모양을 따라 그림 그리기를 한 후 ‘정육면체 브라우니’를 만드는 식이다.

○ 가베는 독일의 교육학자에 의해 창안된 교구로 사물의 기본적인 형태인 점, 선, 면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이미 만들어진 놀잇감이 아니라 어린이 스스로 만들려고 생각한 것으로 새롭게 만들어 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어린이들이 상상을 통해 창조적인 형태를 만들고, 이와 연계한 오감만족 요리활동을 통해 느끼는 행복감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 어린이요리학교는 6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총 12주 동안 주 1회 1시간 20분 수업이며, 평일(화,수,목,금) 오후 3시 30분 이후에 한 반에 12명 정원으로 진행된다.

 □ 참가신청은 서울상상나라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할 수 있으며, 입장료 및 재료비 포함의 참가비는 총 12주 활동으로 24만원이다.

 □ 성은희 서울시 출산육아담당관은 “이미 엄마들에게 인기가 있는 가베놀이 뿐만 아니라 맛있는 요리활동을 어린이들이 직접 즐기다 보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www.seoulchildrensmuseum.org 6450-9529, 9528, 952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출산육아담당관
  • 문의 2133-5100
  • 작성일 2014-05-2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