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교통민원 신고현황

수정일2021-04-14

 

(단위 : 건 / ’21. 3. 31. 기준)

구분

         

120 다산콜

   

e-mail 

기타

소계

버스

택시

기타

소계

버스

택시

기타

소계

버스

택시

기타

2021

(1~3월)

3,089

2,600

924

1,676

0

2

2

0

0

1

1

0

0

486

100(%)

(84.2)

(29.9)

(54.3)

(0.0)

(0.1)

(0.1)

(0.0)

(0.0)

(0.0)

(0.0)

(0.0)

(0.0)

(15.7)

2020

17,091

14,293

4,072

10,221

0

91

17

74

0

2

0

1

1

2,705

100(%)

(83.6)

(23.8)

(59.8)

(0.0)

(0.5)

(0.1)

(0.4)

(0.0)

(0.0)

(0.0)

(0.0)

(0.0)

(15.9)

2019

26,146

22,479

6,152

16,316

11

235

229

6

0

2

1

1

0

3,430

100(%)

(86.0)

(23.5)

(62.4)

(0.1)

(0.9)

(0.9)

(0.0)

(0.0)

(0.0)

(0.0)

(0.0)

(0.0)

(13.1)

2018

30,104

26,984

7,601

19,370

13

196

194

1

1

6

4

1

1

2,918

100(%)

(89.6)

(25.2)

(64.4)

(0.0)

(0.7)

(0.7)

(0.0)

(0.0)

(0.0)

(0.0)

(0.0)

(0.0)

(9.7)

2017

31,154

28,973

8,128

20,837

8

37

36

1

-

5

2

3

-

2,139

100(%)

(93.0)

(28.2)

(70.8)

(0.0)

(0.1)

(0.1)

(0.0)

(0.0)

(0.0)

(0.0)

(0.0)

(0.0)

(6.9)

2016

33,626

31,131

8,805

22,320

6

306

304

-

2

41

19

22

-

2,148

100(%)

(92.6)

(26.2)

(66.4)

(0.02)

(0.9)

(0.9)

(0.0)

(0.0)

(0.1)

(0.0)

(0.1)

 

(6.4)

※ 기타 중 SMS 신고 : ’16년 1,728건, ’17년 1,730건, ’18년 2,521건, ’19년 2,970건, ’20년 1,875건, ’21년 3월 345건

 

 

□ 교통불편 민원신고 유형별 현황

(단위 : 건 / ’21. 3. 31. 기준)

구 분

2021(1~3)

2020

2019

2018

2017

2016

유형

3,089

17,091

26,146

30,104

31,154

33,626

버스

택시

기타

버스

택시

기타

버스

택시

기타

버스

택시

기타

버스

택시

기타

버스

택시

기타

1,133

1,955

1

5,024

12,064

3

7,189

18,933

24

8,564

21,511

29

8,725

22,420

9

9,605

24,008

13

승차거부

10

264

-

52

1,699

-

127

3,954

-

151

6,217

-

49

6,906

-

51

7,340

-

불친절

2

594

-

12

4,084

-

20

6,810

-

1,966

7,308

-

2,152

7,567

-

2,328

8,364

-

승하차 전 출발

무정차통과

826

-

-

3,984

-

-

5,570

-

-

4,971

-

-

5,069

-

-

5,477

-

-

부당요금징수

1

597

1

10

3,493

1

27

5,455

2

31

5,115

5

14

4,703

3

27

4,814

2

장기정차

여객유치

-

15

-

-

86

-

-

149

-

-

164

-

-

217

-

-

242

-

난폭운전

197

-

-

550

-

-

765

-

-

849

-

-

842

2

-

1,050

5

-

도중하차

2

103

-

7

644

-

8

899

-

6

1,185

-

1

1,287

-

1

1,256

-

사업구역

외 영업

-

74

-

-

365

-

-

427

-

-

381

-

-

443

-

-

618

-

 

95

308

-

409

1,693

2

672

1,239

22

590

1,141

24

598

1,295

6

671

1,369

11

 

※ 버스 불친절은 ’19년부터 버스정책과에서 자체 접수받고 지도교육 처리중

※ 기타 중 자가용유상운송행위신고 : ’16년 4건, ’17년 0건, ’18년 13건, ’19년 4건, ’20년 0건, ’21년 3월 0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도시교통본부-보행친화기획관-교통지도과
  • 문의 02-2133-4554
  • 작성일 2012-02-1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