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 : 건 / ’21. 3. 31. 기준)
구분 |
계 |
접 수 건 수 |
||||||||||||
120 다산콜 |
엽 서 |
|
기타 |
|||||||||||
소계 |
버스 |
택시 |
기타 |
소계 |
버스 |
택시 |
기타 |
소계 |
버스 |
택시 |
기타 |
|||
2021 (1~3월) |
3,089 |
2,600 |
924 |
1,676 |
0 |
2 |
2 |
0 |
0 |
1 |
1 |
0 |
0 |
486 |
100(%) |
(84.2) |
(29.9) |
(54.3) |
(0.0) |
(0.1) |
(0.1) |
(0.0) |
(0.0) |
(0.0) |
(0.0) |
(0.0) |
(0.0) |
(15.7) |
|
2020 |
17,091 |
14,293 |
4,072 |
10,221 |
0 |
91 |
17 |
74 |
0 |
2 |
0 |
1 |
1 |
2,705 |
100(%) |
(83.6) |
(23.8) |
(59.8) |
(0.0) |
(0.5) |
(0.1) |
(0.4) |
(0.0) |
(0.0) |
(0.0) |
(0.0) |
(0.0) |
(15.9) |
|
2019 |
26,146 |
22,479 |
6,152 |
16,316 |
11 |
235 |
229 |
6 |
0 |
2 |
1 |
1 |
0 |
3,430 |
100(%) |
(86.0) |
(23.5) |
(62.4) |
(0.1) |
(0.9) |
(0.9) |
(0.0) |
(0.0) |
(0.0) |
(0.0) |
(0.0) |
(0.0) |
(13.1) |
|
2018 |
30,104 |
26,984 |
7,601 |
19,370 |
13 |
196 |
194 |
1 |
1 |
6 |
4 |
1 |
1 |
2,918 |
100(%) |
(89.6) |
(25.2) |
(64.4) |
(0.0) |
(0.7) |
(0.7) |
(0.0) |
(0.0) |
(0.0) |
(0.0) |
(0.0) |
(0.0) |
(9.7) |
|
2017 |
31,154 |
28,973 |
8,128 |
20,837 |
8 |
37 |
36 |
1 |
- |
5 |
2 |
3 |
- |
2,139 |
100(%) |
(93.0) |
(28.2) |
(70.8) |
(0.0) |
(0.1) |
(0.1) |
(0.0) |
(0.0) |
(0.0) |
(0.0) |
(0.0) |
(0.0) |
(6.9) |
|
2016 |
33,626 |
31,131 |
8,805 |
22,320 |
6 |
306 |
304 |
- |
2 |
41 |
19 |
22 |
- |
2,148 |
100(%) |
(92.6) |
(26.2) |
(66.4) |
(0.02) |
(0.9) |
(0.9) |
(0.0) |
(0.0) |
(0.1) |
(0.0) |
(0.1) |
|
(6.4) |
※ 기타 중 SMS 신고 : ’16년 1,728건, ’17년 1,730건, ’18년 2,521건, ’19년 2,970건, ’20년 1,875건, ’21년 3월 345건
□ 교통불편 민원신고 유형별 현황
(단위 : 건 / ’21. 3. 31. 기준)
구 분 |
2021(1~3월) |
2020 |
2019 |
2018 |
2017 |
2016 |
||||||||||||
계 유형 |
3,089 |
17,091 |
26,146 |
30,104 |
31,154 |
33,626 |
||||||||||||
버스 |
택시 |
기타 |
버스 |
택시 |
기타 |
버스 |
택시 |
기타 |
버스 |
택시 |
기타 |
버스 |
택시 |
기타 |
버스 |
택시 |
기타 |
|
1,133 |
1,955 |
1 |
5,024 |
12,064 |
3 |
7,189 |
18,933 |
24 |
8,564 |
21,511 |
29 |
8,725 |
22,420 |
9 |
9,605 |
24,008 |
13 |
|
승차거부 |
10 |
264 |
- |
52 |
1,699 |
- |
127 |
3,954 |
- |
151 |
6,217 |
- |
49 |
6,906 |
- |
51 |
7,340 |
- |
불친절 |
2 |
594 |
- |
12 |
4,084 |
- |
20 |
6,810 |
- |
1,966 |
7,308 |
- |
2,152 |
7,567 |
- |
2,328 |
8,364 |
- |
승하차 전 출발 무정차통과 |
826 |
- |
- |
3,984 |
- |
- |
5,570 |
- |
- |
4,971 |
- |
- |
5,069 |
- |
- |
5,477 |
- |
- |
부당요금징수 |
1 |
597 |
1 |
10 |
3,493 |
1 |
27 |
5,455 |
2 |
31 |
5,115 |
5 |
14 |
4,703 |
3 |
27 |
4,814 |
2 |
장기정차 여객유치 |
- |
15 |
- |
- |
86 |
- |
- |
149 |
- |
- |
164 |
- |
- |
217 |
- |
- |
242 |
- |
난폭운전 |
197 |
- |
- |
550 |
- |
- |
765 |
- |
- |
849 |
- |
- |
842 |
2 |
- |
1,050 |
5 |
- |
도중하차 |
2 |
103 |
- |
7 |
644 |
- |
8 |
899 |
- |
6 |
1,185 |
- |
1 |
1,287 |
- |
1 |
1,256 |
- |
사업구역 외 영업 |
- |
74 |
- |
- |
365 |
- |
- |
427 |
- |
- |
381 |
- |
- |
443 |
- |
- |
618 |
- |
기 타 |
95 |
308 |
- |
409 |
1,693 |
2 |
672 |
1,239 |
22 |
590 |
1,141 |
24 |
598 |
1,295 |
6 |
671 |
1,369 |
11 |
※ 버스 불친절은 ’19년부터 버스정책과에서 자체 접수받고 지도교육 처리중
※ 기타 중 자가용유상운송행위신고 : ’16년 4건, ’17년 0건, ’18년 13건, ’19년 4건, ’20년 0건, ’21년 3월 0건,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