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카드 구매 및 충전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서울시내 서울교통공사(1~8호선) 고객안전실 및 9호선 역사 인근 편의점 방문하여 ‘기후동행카드’구매 → ②‘티머니 카드&페이’홈페이지 가입후 카드 등록 → ③구매한 카드를 역사 내 무인충전기에서 충전 * 1호선은 서울역~청량리 구간에서만 구매, 충전 가능 * 카드 미등록 시 환불 및 따릉이 이용이 불가합니다.
실물 기후동행카드는 1~8호선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전실과 역사 주변의 주요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3,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의 경우 초기 구매폭증으로 매진된 곳이 많으니 방문점 포켓CU 등 편의점 앱을 통해 재고 확인 필요) * 판매점은 서울시 누리집에서 확인하세요.(https://news.seoul.go.kr/traffic/climatecard-shop)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pay.tmoney.co.kr)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이 되어있어야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서울교통공사(1~8호선) 무인 충전기에서 카드 사용정지 처리→ ②사용만료일 +15일 이내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 및 계좌입력 → ③ 홈페이지 신청 후 5일내 환불금 계좌 입금
사용정지처리 및 환불 진행된 분실/도난카드의 경우에도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pay.tmoney.co.kr)에서 재사용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등록 이후 카드는 환불받은 사용기간 만료일 기준 최대 3일 이후 사용가능하므로 재충전시 사용개시일 선택에 유의 부탁드립니다.(또한 홈페이지에서 등록된 카드 삭제 시 재사용 등록 불가)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pay.tmoney.co.kr)에서 분실/도난 환불 신청 후 익일 23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사용정지처리 및 환불 진행된 분실/도난카드의 경우에도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재사용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등록은 환불받은 사용기간 만료일 기준 최대 3일이후 할수있습니다.(홈페이지 삭제 시 재사용 등록 불가)
고장카드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pay.tmoney.co.kr) 로그인 후 사진환불 또는 환불봉투를 출력하여 우편 환불 접수 가능합니다. 단, 사진환불 접수는 사용 기간 만료일 이내 신청, 우편환불 접수는 사용 기간 만료일+15일이내 환불 신청 및 우편물 도착되어야합니다. (사용 기간 만료일 이후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