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대공원에서 마술을?…겨울방학에 마술사와 함께하는 식물원 투어

2023.01.09
관리부 조경과
전화
02-500-7561

□ 겨울철 식물전시, 마술공연, 포토존 등 식물원 곳곳에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수 있는 특색있는 겨울 공간이 생겨난다,

□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마술과 함께하는 겨울 전시회’를 조성하고 ‘마술사와 함께하는 식물원 투어’를 진행한다,

○ 식물원 입구에 들어서면 북극곰과 산타할아버지, 눈사람 등 겨울 분위기가 물씬 나는 포토존이 어린이와 어른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 또한 서울대공원 식물원의 대표 장소인 ‘꽃의 언덕’은 하얀 눈이 내린 동화마을 분위기를 자아내어 발길 닿는 곳마다 포토존이 된다.

□ 이번 식물원 투어는 ‘겨울정원’을 주제로 겨울을 대표하는 다양한 식물 관람 뿐만 아니라 식물해설 프로그램과 마술사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에서 1월 3일부터 예약 가능하다.

○ 모집인원은 회당 선착순 30명이며. 동물원 입장료(식물원은 동물원 내에 위치)와 코끼리 열차는 개인부담이다.

□ 먼저,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공연은 서울대공원 사육사이자 마술사인 이상림 주무관이 ‘겨울’이라는 단어를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공중 부양 마술, 피라미드 속 미녀 사육사 등 재미있는 마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관람하는 내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마술공연 이외에도 서울대공원 식물원을 방문하면 곳곳에 겨울철 꽃과 나무, 장식으로 가득 채워진 특별한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투어에서는 이 특별한 공간을 활용하여 숲해설가 선생님이 들려주는 열대식물 이야기, 선인장 이야기 등 식물스토리도 함께 들을 수 있다.

○ 투어는 총 3번으로 진행되며, 1월 14일(토), 1월 28일(토), 2월 11일(토)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장소는 식물원 전시온실이다.

□ 한편, 식물원 표본전시관 지하 1층에서는 그림으로 만나는 우리 주변 특별한 식물 ‘식물세밀화’ 순회전을 전시한다. 해녀콩, 벌개미취 등 우리나라 자생식물 총 25점을 관람할 수 있으며,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 국립수목원에서 무료 대여받은 이번 전시는 우리 야생화를 해부학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수수한 아름다움과 식물학적 가치를 배울 수 있다.

□ 김재용 서울대공원장은 “이번 전시회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서울대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기존의 열대식물, 식충식물뿐만 아니라 포인세티아 등 겨울 식물 30여 종을 새롭게 전시하게 되었다”며 “가족들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