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서울시, 도시제조업 가업승계 지원해 소공인 2세 키운다

2019.10.25
경제진흥본부 경제정책과
전화
02-2133-5257
서울시, 도시제조업 가업승계 지원해 소공인 2세 키운다

 - 시, 10년 이상 사업 영위 소공인(인쇄, 주얼리, 기계금속 분야) 가업승계 업체 지원

 - 총 30개 기업선정, 작업환경개선·시제품 제작 등 숙련기술 전수 및 성장기반 마련

 - 시, 2세 소공인의 안정적인 업계 정착 유도하고, 제조업의 새로운 도약기회 지원

□ 서울시는 인쇄, 주얼리, 기계금속 등 도시 제조업 분야의 2세 소공인이 안정적으로 업계에 정착할 수 있도록 소공인특화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올해부터 가업승계 사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도시제조업 가업승계 지원사업’은 집적지내에서 10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인쇄, 주얼리, 기계금속 분야의 소공인 중 현재 가업을 승계 중이거나, 예정인 소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30개 업체를 선정해 ▲ 작업환경 개선 ▲ 2세 소공인 대상 법률·재무분야 등 교육 ▲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한다.

  • 작업환경 개선 사업 : 업체당 500만원 한도 내 지원
  • 2세 소공인 교육 : 가업승계 핵심노하우 과정, 찾아가는 현장특강
  • 시제품 제작 : 2세 소공인으로 팀을 구성하여 시제품 제작

 

□ 시는 가업승계 과정에서 부모 세대의 숙련 제조 기술이 전승되고, 가업에 대한 자부심을 키울 수 있도록 2세 소공인들이 서로 협업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고, 신상품 개발 지원을 통해 도시제조업의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 ‘도시제조업 가업승계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소공인은 집적지내의 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6월 1일(금)부터 11일(월)까지이다. 자격기준에 따라 업종별 소공인특화지원센터의 인증(확인)을 받은 업체 중 심사를 통해 총 30개 업체(집적지별 10개 업체 내외)를 선정한다.

  • 이번 사업은 서울시와 소공인특화지원센터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집적지내의 업체를 선정, 지원한다.
  • 평가항목은 기본사항(가족관계, 업력, 업체역량)과 가점사항(4대 보험 가입, 원천징수세액 신고 등)으로 구성된다.

 

□ 도시제조업 가업승계에 대한 신청 문의는 서울시 경제정책과(2133-5257), 을지로인쇄센터(2277-2922), 종로봉익주얼리센터(766-1599), 문래기계금속센터(2634-7727)로 하면 된다.

 

□ 김경탁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도시제조업 가업승계 지원을 통해 소공인 2세의 안정적인 업계 정착을 유도하고 자부심을 고취하는 것은 물론 젊은 소공인의 유입으로 도시제조업의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생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_도시제조업 가업승계 지원사업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