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매주 금·토요일, 목동운동장에 밤도깨비가 뜬다

수정일2016-07-15

□ 여의도 한강공원(3월), 청계광장(5월), DDP(6월)에 이어 목동운동장에도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열린다.

 

□ 서울시는 7월 15일(금)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2일간 ‘레포츠&익스트림 마켓’을 주제로 서울밤도깨비야시장@목동운동장이, 7월 15일, 16일, 17일 3일간 시즌마켓으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청계광장이 운영된다고 밝혔다.

 

□ 목동운동장 주변이 학교와 아파트 단지 등 주거지임을 고려하여 야시장 운영시간은 17시~22시까지이며, 15일(금) 개장의 첫 행사로는 전문가, 시민모니터링단이 야시장 참여팀을 선정하는 ‘현장품평회’가 진행된다.

○ 운영시간 : 여의도·청계광장 야시장 18-23시, DDP 야시장 19-24시

○ 현장품평회는 야시장에 참여를 원하는 푸드트럭, 일반상인 등 1차 접수 113명 중 서류심사를 거친 84명이 참여한다.

 

□ 서울밤도깨비야시장@목동운동장은 다른 3곳의 야시장과 비교하여 주거지 한가운데에 위치한 특성을 살려 지역밀착형 야시장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 예로, 8월부터는 매월 1회씩 친구와 가족과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야외 영화관도 열린다.

○ 서울밤도깨비야시장@목동운동장은 올해부터 프로야구 넥센히어로즈가 홈구장을 목동야구장에서 고척스카이돔으로 옮기게 된 것을 계기로 목동운동장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해 개장하게 되었다.

 

□ 특히, 야시장에서 만나길 기대하는 다양한 푸드트럭 먹거리는 물론이고 목동운동장의 지리적 특성에 맞게 스포츠 관련 핸드메이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레포츠&익스트림 마켓’ 주제로 더 이상 신지 않지만 아끼던 축구화, 사용하지 않는 자전거와 스케이트 등 집안 한켠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스포츠 용품들을 누구나 가지고 나와 판매할 수 있는 ‘레포츠 나눔마켓’을 운영한다. 또한, 보드게임과 운동기구를 활용한 다채로운 익스트림 공연 등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볼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운영된다.

○ 레포츠 나눔마켓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블로그(http://cafe.naver.com/bamdokkaebi)를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청계광장도 7월 시즌마켓으로 15-17일에 열려>

□ 청계광장에서도 밤도깨비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월 개장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청계광장 3일간(7월 15·16·17일) ‘오싹 나이트 마켓’을 컨셉으로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된다.

 

□ ‘오싹나이트 마켓’이란 컨셉답게 시민들이 더위를 잊을 수 있도록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마스코트인 흥도깨비가 삐에로, 좀비 등의 호러분장을 하고 손님을 맞이한다. 또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청계광장에서는 호러분장 체험, 여름아이템 세트 증정, 오싹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① 야시장 운영기간 동안 야시장에서 구입한 제품을 들고 종합안내소로 가면 누구나 호러분장을 체험할 수도 있다. 체험이벤트는 네일아트와 특수 분장 중 선택이 가능하며, 하루 총 300명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② 야시장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를 모아오거나, 야시장 로고가 보이게 사진을 찍어 #밤도깨비야시장을 해시태그하고 SNS에 올리면 야시장에서만 받을 수 있는 여름아이템 세트를 선물로 준다. 단,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야시장 기간 중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DDP에서 현장운영 함께할 대학생 자원봉사 모집>

□ 서울밤도깨비야시장@DDP는 7월 2일 정식 개장 후 하루 평균 1만 5천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하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을 만들기 위해 현장관리와 환경미화를 분담해줄 대학생 자원봉사를 매주 모집한다.

○ 방학을 이용해 봉사도 하고 서울시민들의 안전도 지키고, 관심있는 대학생은 1365 자원봉사 통합홈페이지(http://1365.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곽종빈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올해 3월 여의도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올해 마지막 야시장 개장 장소인 목동야구장까지 서울시내 4곳의 야시장이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다.”며, “젊음과 문화가 담긴 새로운 개념의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글로벌 관광명소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밤도깨비야시장@DDP 사진

noname01 noname02

noname0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60
  • 작성일 2016-07-1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