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세종대로 횡단보도가 서울 365 패션쇼 런웨이로 바뀐다

2016.06.03
문화융합경제과
전화
2133-2602

□ 세종대로 신청사와 시의회 건물 사이에 신설된 횡단보도가 서울 365 패션쇼의 런웨이로 바뀐다. 모델을 꿈꾸는 일반인 모델 30명은 이날 장광효, 명유석, 홍혜진, 권문수 등 서울패션위크 참가 디자이너의 의상을 입고 런웨이에 오른다.

 

□ 서울시는 차보다 사람을 우선하며 걷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신설된 ‘횡단보도’ 위에서 보행신호 40초간 ‘횡단보도 런웨이’가 진행되며, 함께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 역시 런웨이 무대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이색 패션쇼가 6월 2일(목)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 30분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 횡단보도를 런웨이로 진행되는 이번 패션쇼는 교통흐름에 지장이 없도록 40초간의 보행신호 시에만 진행된다.

 

□ 덕수궁 수문장 교대식 행렬이 횡단보도를 통과하여 세종대로를 지나면서 시작을 알리고, 이어 오프닝 퍼포먼스와 함께 30여명 모델들의 5회에 걸친 횡단보도 런웨이가 끝나면 ‘인도(人道)에서의 일상 속 런웨이’가 쇼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신호등(()·()·())의상으로 패션쇼, 걷는 도시, 서울홍보>

□ 이번 패션쇼의 컨셉은 ‘3색 신호등’으로 이를 모티브로 한국을 대표하는 장광효·명유석·홍혜진·권문수 4인의 디자이너가 동참해 ‘걷는 도시, 걷기 좋은 도시 서울’을 알리고, 동시에 교통안전을 강조한다.

 

□ 4인의 디자이너는 컬렉션 작품 중 삼색 신호등 컨셉에 맞춰 의상협찬은 물론 피팅, 메이크업, 소품연출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번 횡단보도 패션쇼에는 대한민국 1세대 남성복 대표 디자이너 장광효, 동대문을 기반으로 한 CEO형 디자이너 명유석, Seoul’s 10soul 선정 디자이너 홍혜진, 권문수 등 4인이 참여하며 2016 S/S 컬렉션 상품을 일상 속 시민들에게 보여주는 자리를 마련한다.

 

<모델 지망생 ‘서울 365 패션모델’ 30여명 런웨이 선보여>

□ 특히 이번 패션쇼는 청년일자리 창출과 관련해서 미취업 모델지망생들이 ‘서울 365 패션모델’ 선발을 계기로 모델 교육과정을 통해 런웨이 무대에 서게 되는 ‘전문 모델을 꿈꾸는 모델 지망생들의 꿈의 무대’이기도 하다.

□ 한편 이번 1기 모델 참가자 중에는 30대 중반의 두 아이의 아버지, 법대졸업생, 8년 경력의 힙합댄서, 서울대 홍보모델 출신 등 이색 경력의 소유자들이 패션모델의 꿈을 위해 도전하고 하다.

 

< ‘걷는 도시, 서울’ 구현위해 도심부 횡단보도 설치 지속 추진>

□ 서울시는 노약자,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보행편의 증진을 위한 횡단보도 확대설치 등의 사람 중심 교통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패션쇼를 통해 도심 내 보행연속성 확보는 물론 무단횡단 사고 예방의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시는 교통약자의 보행편의 증진을 도모하고, '걷는 도시, 서울'의 조속한 정착을 위해 보행밀집지역인 도심권 교차로 중 횡단보도미설치 지역 곳곳에 횡단보도를 확충, ’17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서울365패션쇼」는 신진디자이너와 모델 지망생에게는 무대를, 시민에게는 문화를 선사한다.”며, “횡단보도 패션쇼와 같이 문화와 패션을 융합한 복합적인 문화 콘텐츠로서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패션산업활성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서울365패션쇼」는 올 11월까지 총 100여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 서울시내 주요 패션명소를 기반으로 개최되는 「패션 메카형 패션쇼」,

- 서울시 및 산하기관 지역행사와 연계 개최되는 「행사 연계형 패션쇼」,

- 특색있는 장소에서 개최되는 「이색 패션쇼」로 구성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