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맛있는 음식, 건강한 다이어트. 김영문

2016.01.25
창업지원과
전화
02-2133-5507

□ 맛있는 음식, 건강한 다이어트. ㈜푸드나무 대표 김영문

 안녕하세요(주)푸드나무 대표 김영문입니다. (주)푸드나무는 닭가슴살 및 다이어트 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주력 상품은 닭가슴살인데요, 고객들에게 닭가슴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하는 ‘닭대리 랭킹닭컴’이라는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물아홉에 저는 퍼스널트레이너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트레이너로 일하면서 이런질문을 참 많이 받았습니다. “닭가슴살은 어디서 시켜먹나요?” 무심히 상담해주던 질문인데 어느 날 머리에 그 질문이 딱 와서 꽂히더군요. ‘그래, 닭가슴살이구나!’ 서른이 넘으면 더 망설여질 것 같아 스물아홉에 과감하게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렇게 ‘닭대리 랭킹닭컴’을 론칭하게 되었죠.

 

 제가 처음 사업을 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은 요즘 사업하기가 얼마나 힘든데, 좀 있으면 망할 거라고 수군댔습니다. 그런데 그런 이야기를 들을수록 기필코 성공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창피해지지 않으려고 스스로한테 부끄럽지 않으려고 정말 열심히 했죠. 그때 제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가진 건 간절함뿐이었어요. 간절함이 제 무기고 힘이었죠. 그래서 매일 새벽 한두 시까지 일했습니다. 저희는 스타트업이고 사람으로 치면 기어 다니는 애기니까 남들 쉴 때고 기어가야 그나마 좀 따라 잡을 수 있잖아요. 그런 생각을 하면 퇴근을 쉽게 못 하겠더라고요. 힘들긴 했지만 어릴 때부터 일을 해서 돈 버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알았기 때문에 쉽게 지치지는 않았어요.

 

 사실 저희가 시작할 때도 닭가슴살 시장은 충분히 포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기존 다이어트 식품 업체들과는 좀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고 파고들었죠. 네이밍부터 판매 방식까지 색달랐으니까요.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뒤늦게 포화시장에 뛰어들었다면 선두주자가 하지 않은 일을 해야한다. 간혹 스타트업 하는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우리 어디 쇼핑몰에서 일등이야 어디 오픈마켓에서 대박났어. 그러고 좋아하는데 저는 그거 우물 안 개구리 같은 생각이라고 봅니다. 그러다 되레 큰 시장에 먹혀 버릴 수 있거든요. 초기에 어렵더라도 자기 사업을 키우고 경쟁력을 키우는 게 제일 중요하죠.

 

 창업하기로 마음먹고 월세로 작은 원룸을 하나 빌렸죠. 그러다 강북청년창업센터에 입주했습니다. 창업센터에 들어와서 저희는 정말 급성장을 했습니다. 주변에 다 스타트업이고 의욕이 넘치니 일할 맛이 났죠. 월세며 고정 비용으로 나가던 돈이 안 드니까 좋았고, 소속감도 생겼고요. 같은 스타트업끼리 모여 있으니 자연스레 협업할 길도 열렸습니다.

 

 저는 확신합니다. 지난 3년이 그러했듯 앞으로도 (주)푸드나무가 서울시 청년창업지원프로그램의 가장 큰 수혜자이자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이름을 남길 것임을요. 그리고 이것이 양쪽 모두에 영광인 일이 되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할 생각입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저는 한 번 마음먹으면 깊게 빠져드는 사람이니까요. 그럼요. 반드시 그렇게 될 것입니다.

맛있는 음식 건강한 다이어트_푸드나무 대표 김영문1 맛있는 음식 건강한 다이어트_푸드나무 대표 김영문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