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파트너스하우스,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으로 불황 극복!

수정일2013-01-25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파트너스하우스(SPH)가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지원시설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서울파트너스하우스(SPH)는 자금과 인력 부족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저비용의 고품격 서비스와 1:1 맞춤형 상담회를 지원함으로서 글로벌 경기침체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수출상담회 진행사진1수출상담회 진행사진2

  ○ 금년에는 총 8차에 걸쳐 수출상담회를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며 상담참가비, 통역, 상담장 등 모두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 특히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이 용이한 중국, 동남아 및 고성장 한류지역 위주로 바이어를 섭외하여 프로필을 확보하고, 수출경험이 없는 참가기업들에 성공적인 상담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바이어와 기업간의 사전협의로 수출성과 제고에 힘쓰고 있다.
 

  ○ 그 결과, 2012년 5월부터 총 6차에 걸쳐 서울파트너스하우스 종합수출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194개사가 참가하여 해외바이어 68개사와 253회 상담을 지원하여 총 69백만불 규모의 계약상담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 SPH는 특급호텔 수준의 객실과 회의장 등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해외사업 역량 강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사전마케팅과 상담회 지원, 사후관리 등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 SPH는 참가기업에 바이어 디렉토리 제공 등 사전 컨설팅을 통하여 성공적인 상담을 지원함과 동시에 실제적인 매출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할 계획이다.
 

  ○ 참가기업 관계자는 “그동안 해외진출을 원하고 있음에도 두려움과 막막함으로 차마 엄두를 내지 못하였으나, 서울파트너스하우스 수출상담회에 참가함으로 해외시장진출의 방향을 잡는 계기가 되었고, 첫발을 내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으로 수출을 시작하려는 중소기업들에 여러 면으로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SPH는 올해말까지 수출상담회를 2회 이상 개최 예정이며, 서울 기업들의 수출을 통한 불황극복 지원과 이를 통한 서울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 SPH는 11월 30일(금) 제7차 상담회를 개최하고, 이후 참가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12월 중순에 추가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 SBA 이전영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다양한 해외시장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서울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많은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주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sba.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서울파트너스하우스(☎791-9093) 또는 전자메일(yssaemi@sba.seoul.kr)로 문의하면 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SBA 해외판로팀
  • 문의 791-9093
  • 작성일 2012-11-27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