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서울시민 ‘정수기보다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한 물 아리수’ 마신다

수정일2017-07-31

서울시민 정수기보다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한 물 아리수마신다

 

서울시민이 마시고 있는 수돗물이 더 건강하고, 맛있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2012년부터 수돗물 ‘아리수’의 맛을 더 좋게 하기 위해 법정 수질기준(먹는물 수질기준)보다 훨씬 더 엄격한 기준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물’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건강하고 맛있는 수준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이드라인에 의해 서울 수돗물을 평가한 결과 올 상반기의 달성률이 97.2%로서 건강하고 맛있는 수준이 전년도 같은 기간 보다는 0.1%, 평가가 시작된 ’12년보다는 10.3%가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물’ 가이드라인은 물 수질기준에 적합할 뿐 아니라 건강과 맛까지 더 좋은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미네랄 등 건강 부문과 잔류염소 등 맛 부문 등 8개 항목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세워 마련되었습니다.

시는 건강하고 맛있는 물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해 6년을 노력한 결과 2017년 상반기에는 97.2%를 달성하는 등 더 건강하고 맛있는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시는 올해 하반기에는 건강하고 맛있는 물 가이드라인 달성률을 97.4%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서울시민 정수기보다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한 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상수도사업본부-생산부
  • 문의 02-3146-1325
  • 작성일 2017-07-3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