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10월 3일 서울정원박람회, 벌써부터 기대되는 이유

수정일2016-09-20

- 서울시, 2016 서울정원박람회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개최

- 최고의 셰프와 정원에서 함께하는 요리, 정원을 주제로 한 환상적인 아일랜드 영화

- 세계적인 가든디자이너 정원, 국내 최고 식물원·수목원의 정원 등 80여개 정원 조성

- 이번 가을, 가족·연인·친구와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소중한 시간 함께하길

 

□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셰프와 요리하고, 정원을 소재로 한 환상적인 영화도 무료관람하세요”

 

□ 서울시는 다음달 3일(월)부터 9일(일)까지 7일간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에서 「2016 서울정원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마포구 상암동의 ‘월드컵공원’을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가득한 정원으로 새롭게 재생시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서울정원박람회를 연다.

 

□ 올해는 ‘정원을 만나면 일상이 자연입니다’ 라는 주제로 일상 속의 자연을 표현한 80여개의 다채로운 정원을 조성한다.

○ ‘숨 쉬는 정원’, ‘휴식의 정원’, ‘내 삶의 정원’이란 분야로 선정된 ▴‘12개의 우수작가 정원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일품인 ‘20개의 시민참여 정원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 이뿐만이 아니다. ▴세계적인 정원작가 야노티(矢野 TEA, 일본)*의 초청작가 정원과 ▴국립수목원, 천리포수목원, 한택식물원이 조성하는 특별한 식물원·목원 정원’ 4개소 등 평소엔 접하기 힘든 수준 높은 정원들이 배치된다.

* 야노티(矢野 TEA, 일본) : 現) Forest farm 대표, 첼시플라워쇼의 베스트시티가든 수상(2004) 및 시티가든 실버메달 수상(2016) 등 일본을 대표하는 정원 작가

 

□ 특히 가족, 연인, 실버세대, 조경관련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한 이색적이고 신선한 프로그램들이 벌써부터 주목 받고 있다.

 

<가족 대상 셰프와 함께 정원에서 요리 하기 & 포트가든 체험 추천>

□ 세종호텔 총주방장인 박효남 셰프와 함께 텃밭정원 작물을 활용한 ‘정원에 차린 식탁’ 프로그램에 참여를 권한다.

○ 박효남 셰프의 레시피를 따라 요리도 해보고, 자신이 만든 음식도 시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1팀당 2인까지 신청가능하다.

 

□ 직접 가져온 소품을 활용해 가족들이 화분을 만들 수 있는 ‘스몰 포트가든체험’도 추천한다.

○ 다양한 꽃모를 화분에 심어보고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도 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즐겁게 참여할만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연인대상정원을 소재로 한 국내 첫 개봉영화 야외관람 & 거리공연 추천>

□ 정원과 플로리스트를 주제로 한 아일랜드 영화, <플라워쇼(Dare To Be Wild, 2015)>를 중앙무대에서 무료관람 할 수 있다.

○ 제13회 더블린 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한 본 영화는 정원의 나라 영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정원박람회 첼시플라워쇼에 참여하는 가든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 아름다운 정원의 꽃들과 싱그러운 풀, 햇살가득담은 나무들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보여주며, 꿈과 도전, 사랑과 정원에 대한 깊은 감동과 여운을 주는 영화이다.

 

□ 홍대와 대학로에서 검증받은 인기 있는 거리공연(버스킹)도 아름다운 정원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통기타와 젬베 들고 신나게 공연 하는 전문 인디밴드와 함께 정원을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서니쥬니’, ‘율’, ‘파스톤’ 등 10여 개 팀이 공연하며, 오전부터 오후까지 다양한 시간대에 공연을 진행해 골라 듣는 재미가 있다.

 

<실버세대 대상가을밤의 정원 음악회 & 극단 공연 추천>

□ 10월 3일 개막식 이후 중앙무대에서 펼치지는 ‘가을밤의 정원음악회’와 정원 사이사이에서 펼쳐지는 서커스와 마술극, 마임 등 소규모 공연은 실버세대가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 7080 노래와 악단의 무대 등으로 이뤄지는 정원 음악회와 더불어,

○ 잔디밭에 돗자리 깔고 편히 앉아 익살스러운 공연을 관람하는 것도 추천한다. ‘매직유랑단’, ‘마임퍼포먼스’, ‘코미디서커스’ 등 야외에서 웃으며 유희할 수 있는 즐길 거리가 충분하다.

 

<조경·정원 전문가 및 학생 대상전문가 세미나 & 정원산업전 추천>

□ 조경·정원 분야 전문가나 학생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자리, 전문가 세미나와 정원산업전 등이 바로 그것이다.

○ ‘조경전문가 초청강연’, ‘원예치료 학술세미나’, ‘자연에서 공부하는 정원모임’ 등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세미나와 특강은 매일매일 새로운 주제로 박람회 기간 동안 약 15차례 진행된다.

○ 그 외 최신 정원용품을 소개하는 ‘국제 정원용품 전시전’, ‘월간 환경과조경’이 함께하는 ‘서울국제정원도서전’ 등에도 참여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2016 서울정원박람회」는 시민·전문가·기업이 노후한 공원 내 녹지를 서울의 특색 있는 공간으로 재생시켜, 일상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 산업 발전을 위한 자리로 발돋움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festival.seoul.go.kr/gard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용량)2016 서울정원박람회 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푸른도시국 - 조경과
  • 문의 02-2133-2113
  • 작성일 2016-09-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