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환경 교사와 작가, 신재생에너지 전문가가 되어 볼까?

2015.12.31
기후환경본부 에너지시민협력과
전화
02-2133-3717
에너지 자립도시 서울을 이끌어갈 사회적 인재양성 프로젝트
청소년 녹색직업 체험 '그린멘토스쿨' 참여자 모집

 

서울시는 에너지 자립도시 서울을 이끌어갈 사회적 인재 양성을 위해 4월 4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녹색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그린멘토스쿨’ 프로그램을 원전하나줄이기 정보센터에서 무료로 진행합니다.

 
 ‘그린멘토스쿨’ 은 환경교사, 환경동화작가, 신재생에너지 기술자, 환경전문기자, 친환경 건축가 등 5개 녹색 직업을 주제로 현업 활동가들이 ‘그린멘토’로 참여하며, 특강과 실습을 진행하면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진로에 관한 코칭을 제공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숭문중학교 환경교사 신경준 선생님, ▴'닭답게 살 권리 소송사건' 저자 예영 작가, ▴루트에너지 윤태환 대표 등이 상반기‘그린멘토’로 참여합니다.

 

프로그램은 2주 과정으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그린멘토의 특강과 실습, 환경 캠페인, 에너지 절약 실천과제 수행, 수료식 등으로 진행됩니다.

 

수료식은 모든 프로그램에 충실하게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학생에게 소정의 부상을 시상합니다. 또한 수료자들은 자원봉사 5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은 3월 24일부터 상빈기 3개 주제, 9개 과정에 대해 선착순으로 과정별 20명까지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http://energy.seoul.go.kr)를 통해 접수받습니다.

 

신청방법은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신청자는 주제별로 중복 참여가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원전하나줄이기 정보센터로 (02-2133-3718~9)로 하면 됩니다. 함께 사는 미래를 만들어 가고 싶은 꿈을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서울시_그린멘토스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