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토끼처럼 높이 도약하는 새해 되세요…`2023 서울대공원 점프 프로젝트`

2022.12.26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전화
02-500-7022

□ 토끼띠 해를 맞이하며 서울대공원에서 ‘2023 점프 프로젝트’ 야외 전시회가 개최된다.

○ 전시회는 ’22.12.26.(월)부터 ’23.2.26.(일)까지 두 달간 서울대공원 만남의광장에서 개최된다.

○ 계묘년을 앞두고 창작된 토끼 조형작품 23점이 전시되며, 토끼처럼 높이 도약하고 희망찬 2023년을 맞이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다.

□ 23점의 토끼 작품은 각기 다른 형태와 의미를 지니지만, 희망차고 보다 나은 새해를 기원하는 공통된 메시지가 담겨 있다.

○ 작품은 성신여자대학교 조소과(지도교수 김성복) 작가들이 출품하였다.

○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23팀의 작가들은 각자의 해석으로 토끼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재미있는 상상을 더했다.

○ 각 작품은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청년, 씨앗처럼 퍼지는 원대한 꿈, 불가능한 꿈을 이루기 위한 도약 등 성장하고 더 높이 날아오르는 희망의 메시지를 시민과 이야기한다.

□ 또한 새해를 맞이하며 서울대공원 입구에는 공공미술 작품 2점이 전시된다. 발걸음을 크게 내딛고, 높은 곳을 바라보는 작품으로 더 멀리 그리고 더 높이 함께 나아가는 의미를 전한다.

○ 작품은 김래환 작가의 ‘나들이’, 이호준 작가의 ‘접어 만든 사자와 아이’ 2점이다.

○ 작품 ‘나들이’는 서울대공원으로 소풍 가는 설렘의 발걸음을 표현했으며, 종이접기 형식의 철조작품 ‘접어 만든 사자와 아이’는 사자와 아이가 같은 곳을 바라보는 형상으로 동물과의 동행 가치를 전한다.

○ 두 작품은 공원 입구에 전시되어 공원의 표정을 밝게 하고, 더불어 공원 방문객들을 반가이 맞이할 예정이다.

□ 토끼조형작품과 공공미술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사회관계망(SNS)에 게시하면, 2023년 선물로 223명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전시장 앞에서 뛰거나 달려가는 등 도약하는 모습의 사진을 찍은 뒤,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사진과 함께 #2023점프 게시글을 기재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3개 채널에서 진행되며, ‘좋아요’를 많이 받은 순으로 총 223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외식상품권 23명, 커피 기프티콘 200명)

○ 이벤트 기간은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대공원 이이동 관리부장은 “계묘년을 맞이하며 의미있는 전시회를 준비하였다. 작품처럼 2023년은 껑충껑충 높이 도약하고, 멀리 나아가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