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 도서산간 아동에게 진로체험 교육 ‘동물원을 선물해 쥬 (ZOO)’

2021.09.08
서울대공원
전화
02-500-7781

□ 서울대공원(원장 이수연)은 코로나19의 확산세 지속 및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연장으로 현장 교육이 더욱 어려워진 도서산간지역의 분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진로체험 교육과 체험 교구를 제공하는 ‘동물원을 선물해 쥬(ZOO)’ 프로그램을 진행, 도서산간지역 아동들에게 동물원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 ‘동물원을 선물해 쥬(ZOO)’는 총 2가지의 방식의 비대면 수업 형태로 진행하며, 각 학교별 상황에 맞춰 선택 접수가 가능하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선물해 쥬(ZOO) I’는 서울대공원 동물표본제작자가 아이들과 실시간으로 온라인 만남을 갖고 동물표본 제작과 박제 업무를 하는 동물표본제작자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은 오는 29일(수) 오전 10~11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오는 7일(화) 오후 2시부터 서울대공원 홈페이지(http://grandpark.seoul.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4개 학교까지 접수를 받는다.

○ 사전 접수한 학교에는 교육 꾸러미가 발송된다. 꾸러미 구성품은 교재, 호랑이 모형틀, 석고가루, 아로마오일, 나무스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인 1세트로 개별 포장하여 초등학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29일에 진행되는 실시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교는 ‘선물해 쥬(ZOO) Ⅱ’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구성은 동영상 2편(동물표본박제 수업, 호랑이 석고방향제 만들기)과 교육꾸러미가 제공되며, 각 학교별 상황에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0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10개 학교에 한해 받는다.

□ 서울대공원은 ‘동물원을 선물해 쥬(ZOO)’ 프로그램을 통한 비대면 진로체험 교육으로 도서산간 학생들에게 동물표본제작자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호랑이 석고 방향제 만들기로 재미있는 동물원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서울대공원(원장 이수연)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는 상황에서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계속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대공원, 도서산간 아동에게 진로체험 교육 ‘동물원을 선물해 쥬 (ZOO)’

<교육 꾸러미 1인 세트>                                                    <호랑이 석고 방향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