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부터 핸드폰으로 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모바일 전자고지가 시행됩니다.
○ 기존 : 전자고지(이메일) → 변경 : 전자고지(이메일, 앱, 문자)
- 앱 고지 : 간편결제 앱을 통해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한 서비스
- 문자 고지 : 휴대전화 (MMS, 알림톡)를 통해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 시행시기 : 3월 30일
○ 신청방법
1. 앱 고지 신청 및 해지 :간편결제 앱을 통해 직접 신청
* 신한페이판, 페이코, (네이버, 카카오페이는 하반기 서비스 예정)
2. 문자고지 신청 및 해지 : 유선신청(120, 수도사업소), 인터넷신청(사이버아리수고객센터:https://i121.seoul.go.kr/ )
○ 또한 전자고지 단독 신청 시, 상수요금의 1%(최소 200원~최대 1,000원) 감면이 이루어집니다.
※ 종이고지서와 동시 신청 시 감면 불가
○ 문의 : 관할 수도사업소 및 120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작권 침해,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 유사한 내용의 반복적 글, 개인정보 유출,그 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댓글은 서울특별시 조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