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모바일 전자고지(앱·문자) 시행 안내

담당부서
요금관리부요금제도과
문의
02-3146-1184
수정일
2021.09.01

 

20213월부터 핸드폰으로 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모바일 전자고지가 시행됩니다.

 기존 : 전자고지(이메일) → 변경 : 전자고지(이메일, 앱, 문자)

  - 앱 고지 : 간편결제 앱을 통해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한 서비스

  - 문자 고지 :  휴대전화 (MMS, 알림톡)를 통해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시행시기 : 3 30

신청방법

  1.  고지 신청 및 해지 :간편결제 앱을 통해 직접 신청

     * 신한페이판, 페이코, (네이버, 카카오페이는 하반기 서비스 예정)

  2.  문자고지 신청 및 해지 : 유선신청(120, 수도사업소), 인터넷신청(사이버아리수고객센터:https://i121.seoul.go.kr/ )

또한 전자고지 단독 신청 시, 상수요금의 1%(최소 200~최대 1,000감면이 이루어집니다. 

    종이고지서와 동시 신청 시 감면 불가

 문의 : 관할 수도사업소 및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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