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공원에서 인생사진 남겨요! … 서울시, 천호공원 사계축제 ‘봄소풍’개최

수정일2021-04-28

□ 서울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천호공원에서 시민들이 산책하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천호공원 사계축제 ‘봄소풍’」 행사를 5월 1일(토)부터 5월 31일(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19년에 시작된 천호공원 사계축제는 천호공원의 사계절을 즐길 수 있도록 계절별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안전하게 공원의 봄풍경을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 코로나19 확산으로 장거리 여행이 어려워진 시민들은 가까운 공원에 설치된 형형색색의 포토존과 이색적인 그림자놀이 무대를 즐기고 여행지에서 느껴보는 특별한 정취를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다.

○ 진입광장에는 특수 제작한 무대형 포토존이 설치되고 공원 곳곳은 공룡, 토끼, 구름 등 다양한 소품들로 장식된다. 포토존은 약 20개소가 설치되며 중앙 광장에는 바닥놀이와 그림자놀이 무대가 조성되어 시민들을 맞이 할 예정이다.

○ 또한, 경관조명이 18시부터 22시까지 점등되어 천호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꽃과 조명이 빛나는 특별한 5월의 봄밤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남녀노소 누구나,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5월 1일부터 5월 23일까지 서울의 공원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eoul_parks_official/")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 행사 홍보 이미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는 소문내기 이벤트와 천호공원 포토존에서 찍은 체험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 해당 이벤트별 각각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깜짝 선물로 인증샷 이벤트 선착순 참가자 20명에게는 공원사진사와 함께하는 기념사진 촬영기회도 제공된다.

□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서울의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 새소식란 또는 서울의공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동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02-2181-1184)로 문의하면 된다.

□ 박미애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꽃향기 가득한 천호공원 포토존에서 일상의 여유를 갖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원 여가 문화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 공원여가과
  • 문의 02-2181-1184
  • 작성일 2021-04-2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