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용산기지 둘레길 산책 - 용산기지 주변지역 함께 걸어요.

수정일 | 2021-04-05

1

 

 

서울의 한 가운데,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없는 곳, 용산미군기지를 아시나요. 서울의 역서속에서 용산미군기지 터는 언제나 군사기지였습니다. 용산미군기지는 지난 120여년간 우리 모두에게 허락되지 않았지만, 우리의 역사와 자원이 켜켜이 쌓여있는 비밀의 화원 같은 공간입니다.

 

이러한 용산미군기지가 용산공원이 되어 우리의 품으로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크기에 버금가는 300만 제곱미터 크기의 거대한 용산미군기지가 용산공원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긴 시야를 가지고 푸르고 넓게 활용하면서 차근차근 완성해 나갈 것입니다. 

 

용산미군기지는 단절되어 있지만, 동시에 미군기지를 둘러싼 또 다른 관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용산미군기지 안과 밖에서도 우리의 삶은 존재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용산기지 담벼락을 둘러싸고 다양한 일상이 만나고 헤어집니다.

 

용산기지 둘레길 산책은 용산기지 13km 담벼락을 따라 총 8개 코스로 구성하였습니다. 용산미군기지 담벼락을 따라 함께 걸으며, 용산기지 일대에 펼쳐진 다양한 삶의 모습과 그 안에 담긴 역사, 문화를 이야기하며 장소의 의미를 생각해봅니다.

 

8개 코스를 모두 완주하면 특별한 선물도 기다리고 있으니,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청링크 : 용산기지 둘레길 산책  (← 클릭하면 네이버 예약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코스안내

 - 총 8개 코스입니다. 각각의 코스별로 신청 가능하며, 복수 신청도 가능합니다.

 - 코스별 진행일시와 출발장소가 상이하니, 예약 사이트의 상세설명을 확인해주세요.

 - 편안한 복장과 신발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 코스별 일정

4월

5월

6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전략계획과-도심전략사업팀
  • 문의 02-2133-2588
  • 작성일 2021-04-05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