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확 바뀐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3.2.부터 더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수정일2021-03-03

□ 서울대공원(원장 이수연) 홈페이지(https://grandpark.seoul.go.kr)가 한 눈에 보기 좋은 편리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곳으로 새단장을 완료했다. 확 바뀐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는 3월 2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2021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달라진 점 살펴보기!

확 바뀐 메인화면, 어디서든 기분 좋게 즐기는 서울대공원
접속하자마자 보여지는 시원한 전경은 사용자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생동감 있는 화면을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태블릿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까지 제공하여 어디서든 서울대공원을 편리하고 쉽게 즐길 수 있다.

강화된 퀵 메뉴, 한눈에 보이는 메뉴 개편
돋보이는 점은 퀵 메뉴의 강화다. 필요한 정보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자주 쓰는 메뉴를 설정하여 보다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시설별로 보기 쉽게 정리된 카테고리와 온라인 소통을 위한 메뉴들도 따로 묶여 있어 효율적으로 개편되었다.

쉬운 화면과 온라인 관람을 위한 동물원 VR 체험 강화
홈페이지는 전보다 큼직해진 텍스트와 버튼으로 누구나 이용하기 쉽게 단장되었다. 가독성이 좋아지고 정보별로 묶인 스토리로 즐거움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대공원 채널의 영상을 모아놓은 페이지가 마련되어있어 정보와 영상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대공원과 동물원을 생생한 360° 영상과 사진으로도 만날 수 있다.

□ 또한, 서울대공원은 숲과 동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행복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힐링파크’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원 이용에 관한 정보 및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알려 시민들의 여가 및 문화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는 그동안 ‘굿콘텐츠서비스인증’ 및 6년 연속 ‘웹접근성인증마크’를 획득하였으며 누구나 이용하기 쉽고 유익한 정보가 많은 곳으로 운영되어왔다.

□ 이수연 서울대공원장은 “새단장한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대공원의 유익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더욱 편리하게 만나보길 바란다.” 라고 말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관리와 이용 편의성 향상으로 시민과 더욱 소통하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서울대공원 - 전략기획실
  • 문의 02-500-7032
  • 작성일 2021-03-03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